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개봉기

반응형
반응형

묵직한 메탈케이스가 돋보이는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며칠전  2년 가까이 사용해 왔던 차량용 충전기에서 타는 냄새와 함께 플라스틱 케이스가 녹아버리면서 급 사망을 했습니다. 아이폰 유저로서 출퇴근시 차량용 충전기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 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차량용 충전기를 구입하기 위해 검색을 하니 몇 천원 부터 2만원이 넘는 충전기 까지 가격대가 만만찮습니다. 

그러다 찾은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오~ 샤오미에서 차량용 충전기도 만드나 봅니다. 기존 몇몇 샤오미 제품을 경험해본지라 강한 신뢰감이 있어 찬찬히 살펴 봅니다. 풀메탈 케이스에 듀얼 USB, 자동으로 조절되는 출력과 과열방지 기능에 스마트칩까지 내장됐다고 합니다.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도 1만3천원 정도로 적당합니다. 

 

샤오미차량용충전기

메탈컬러/스마트 듀얼 포트/고속충전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USB 시거잭 개봉기

반응형

 

주문 다음날 배송된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입니다. 1만3천원짜리 제품 답지 않은 고급스러운 포장박스 입니다.

 

견고한 포장 박스를 열면 미려한 금속 컬러의 충전기가 나타납니다. 

 

샤오미차량용충전기

황동을 CNC로 깍아 만든 케이스는 광택과 전기도금 라듐조각 등 18번의 공정을 거쳐 만들었다고 합니다. 황동의 묵직한 무게가 느껴집니다. 

  

박스 안쪽에는 중국어로 된 설명서같이 생긴것도 있습니다. 굳이 설명서 따위 필요없는 제품이기에 그러려니 합니다.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본체와 함께 온 아이폰8핀 고속충전 케이블입니다.

 

2년 가까이 써 오던 듀얼usb충전 시거잭입니다. 플라스틱 타는 냄새와 함께 변형되면서 사망해버렸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는 두개의 USB 포트가 있어서 동시에 두개의 스마트 기기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포트만 사용하면  5V/2.4A까지 출력이 나오고 두개 포트를 동시에 사용하면 최고 5V/3.6A의 출력이 나온다고 합니다. 

 

자동차 시거잭에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를 꽂으면 충전기 테두리에서 은은한 화이트 원형 led가 켜 지면서 레디~신호를 보냅니다. 

 

일반 차량용 충전기 Vs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기존에 사망한 듀얼usb포트 차량용 충전기를 분해해 봤습니다. usb포트 다음으로 12v를  5v로 바꿔주는 트랜스가 보이고 다음으로  큼지막한 콘덴서가 두개나 붙어 있습니다. 그 안쪽에는 코딱지만한 정전압 IC도 하나 보입니다. 아마도 이녀석이 노후되어 발열이 심하고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원인인것 같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분해도 입니다. 미국 모노리식 파워시스템의 IC회로를 사용해서 과전류, 과전압, 합선, 과열, 전자파간섭에서 충전기와 차량을  보호하며 충전효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역시 부품은 좋은걸 써야 합니다. 자동차 충전기도 샤오미가 짱 먹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