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맛집, 초계국수 먹어보셨나요?

반응형
반응형

이케아 가는길에 먹었던 초계국수, 이런맛일줄은…

며칠전에 발견한 생각만해도 군침이 고이는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광명 이케아와 연결되어 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5층, 식당가에 있는 초계국수집인데요, 아~ 정말 시원하고 새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미사리 밀빛 초계국수'라는 식당인데요, 본점이 미사리에 있나 봅니다. 얼마전 북한산성에서 먹었던 평양초계탕에 막국수를 넣어 먹었던것과는 판이하게 다른 맛이었습니다. 몇 곱절 더 맛있더군요. 

북한산성입구 평양초계탕 글 보기

평양초계탕, 톡 쏘는 맛이 일품 

초계국수는 식초의 '초'와 겨자의 평안도 사투리인'계'를 합친 이름이라고 합니다. 초계탕은 닭육수를 차게 식혀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한 다음 살코기를 잘게 찢어서 넣어 먹는 음식인데요, 초계탕은 북한의 함경도와 평안도 지방에서 추운 겨울에 먹던 별미입니다.

그런데 오늘 먹었던 초계국수는 초계탕의 닭육수 대신 소고기육수를 가미했다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육수에 닭가슴살과 쫄깃한 국수를 말아 먹는 저칼로리 보양식입니다. 

초계국수는 찬 음식이라서 이를 보완해주기 위해 더운성질의 닭가슴살을 고명으로 곁들여 먹기 때문에 음식궁합까지 고려한 선조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전통음식입니다. 또한 찬 음식에 식초를 사용한것은 살균을 높이고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함이고 겨자는 열이 있어 찬 음식에 궁합이 잘 맞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초계국수에 들어가는 육수에는 십여가지 한약재와 과일을 넣고 열시간 이상 우려냈다고 합니다.  

 

 우리아이는 면 마니아 입니다. 이날 초계국수 한그릇을 다 비웠습니다.

반응형

 

 롯데아울렛 5층 식당가에 있는데요, 점심시간이 좀 지난 시간임에도 손님들이 거의 꽉 차 있더군요.

 

새콤달콤 초계국수도 맛있지만, 옆테이블에서 봤던 비빔국수도 아주 먹을만한 비주얼이었습니다. 

 

 초계국수 뿐만 아니라 얼큰 매운 버섯칼국수도 있네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대체적으로 음식가격이 좀 쎕니다. 그러나 초계국수는 저정도의 가격을 받을만 하더군요. 

 

살얼음 둥둥 뜬 닭육수에 새콤 달콤한 식초를 넣고 얇게썬 무와 오이, 닭가슴살로 고명을 올렸습니다.

 

 메밀왕만두, 4알에 5천원인데, 속이 꽉찬게 육즙이 추르릅, 아주 맛있습니다.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물김치, 오이와 쫄깃한 국수 한젓가락, 군침 돕니다.

 

메밀왕만두입니다. 한입 배어물면 입안에 행복이 몰려 오는 맛입니다.

 

 김치도 아주 달콤매콤 상큼하게 맛있습니다. 김치 리필은 셀프 입니다.

 

  

아래 사진은 메뉴판에 있는 음식을 찍은것 입니다.

 비빔국수

 

 온계진칼국수

 

 들깨 닭칼국수

 

 통영굴 칼국수

 

 메밀전병

 

이케아 부근에는 몇몇 맛집이 있는데요 그 가운에서 강릉 교동에서 전수받은 불맛나는 매운짬뽕도 맛있습니다.

[광명 맛집]불맛의 진수 '조원짬뽕'

 

오랫만에 입에 딱 붙는 맛있는 초계국수를 먹고, 이케아에서 199,000원이나 하는마르쿠스(MARKUS) 회전의자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높이조절과 각도조절및 등받침대가 머리위까지 높아서 아주 편합니다. 그런데 이케아라고 해서 모두 싼 제품들만 있는건 아니더군요, 37만원 하는 의자도 있더군요. 나중에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케아에서 199,000원하는 마르쿠스 회전의자가 23만원에서 30만원 까지 판매되고 있더군요.

이케아 제품은 모두 직접 조립해야 하는데요 집에와서 아이랑 함께 볼트를 잠그고 요리조리 조립하는 재미도 있더군요 조립하는데는 이십분 정도 걸렸는데 그림보고 따라 하면 될 정도로 아주 쉬웠습니다. 완성된 의자에 앉아보니 튼튼하고 편안하기가 이루 말 할수 없었습니다.   

이케아 관련글 보기

 

이케아 첫 방문 후기...

 

아이와 함께가는 광명 이케아

 

이케아 음식 맛평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