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실가는 방법과 주차장

반응형
반응형

서울의 숨은 비경, 백사실 계곡

벚꽃축제가 한창이었던 지날주말 백사실계곡을 다녀왔습니다. 새로난 나무가지에는 눈부신 연초록의 새잎들이 쏫아나며 흙내음과 새소리 물소리에 도심에서 찌들었던 떼가 확 벗겨지는 것 같았습니다.  '백석동천'이라고 하는 백사실 계곡 은 조선시대 백사 이항복의 별장터로도 유명합니다. 지금은 기둥 정도만 남아 있지만 한눈에 봐도 산수가 잘 어울어진 명당자리 입니다.  

'백석동천'이라고 은 종로구 부암동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서울속 오지같은 곳 입니다. 10년 전만해도 백사실계곡은 동네 사람들 정도만 알던 비밀의 숲 같은 곳이었는데요 1박2일 같은 방송을 몇번 타더니 지금은 꼭 가봐야 할 서울의 명소가 되어 버렸습니다.   

백사실 계곡은 산 속에 있긴 하지만, 마을과 가까이 있어서 남녀노소 부담없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보통은 신영동에서 현통사를 거쳐 백사실계곡을 가는데, 저는 백사실 계곡의 가장 윗길이자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인 부암동 응선사에서 출발하는 길로 갔습니다. 신영동에서 가려면 족히 30분은 걸어야 하지만, 부암동 응선사에서 가는길은 3분이면 백사실계곡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응선사 주위에 주차도 할 수 있으니 더할나위 없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백사실계곡으로 가려면 신영동에서 현통사로 가야 하고,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면 응선사에서 출발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응선사로 가는 방법은 부암동 동사무소에서 산모퉁이까페를 거쳐 가는 방법과, 하림각 맞은편 수퍼 골목으로 올라가는 두가지 길이 있습니다.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진달래가 봄 산에 진분홍빛을 더했습니다. 혹시 진달래와 철쭉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있나요?

 

2015.04.02 - 진달래와 철쭉 구별법

 

진달래와 철쭉 구별법

진달래와 철쭉은 한 가족이지만 다른 모습 진달래와 철쭉 구별법을 알고있나요? 진달래와 철쭉,산철쭉은 같은 가족이라서 비슷하게 생겼지만 확연히 다르다. 개화시기인 봄에는 묻지도 따지지

simsim.tistory.com

 

백사실계곡 상류에는 1급수에만 사는 도룡뇽들의 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생태지킴이들이 계곡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출입을 막고 있습니다. 

반응형

계곡을 가로질러 나무다리가 있어 재미와 운치가 더 해줍니다. 

백사실계곡에서 윗쪽으로 계속 올라가면 북악스카이웨이로 연결됩니다. 북악스카이 웨이에서 북한산 아래 비버리힐즈라는 평창동과 구기동을 보고 성북동으로 내려가 길상사와, 삼청동과 북촌을 거쳐 인사동까지 내려 오면 괜찮은 하루 일정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계열사로 이름바뀐 부암동 맛집 치어스

부암동 최고 맛집, 계열사 2년만에 찾아간 부암동 치어스, 한창 부암동이 유명세를 떨치며 함께 유명해진 치킨집인데요, 어느 프렌차이즈 치킨에서도 맛 볼 수 없는 바삭한 치킨의 식감의 풍미

simsim.tistory.com

 

 

흥선대원군이 사랑한 별장, 석파정

2010년 이었나, 서울에 어마어마한 폭설이 내린 뒤, 세검정에서 부암동사무소로 가는 언덕길 옆에 부암동과 평창동 일대 차도에서 긁어온 산더미같은 눈이 봄까지 녹지 않고 쌓여 있었습니다. 한

sims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