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모이와야마에서 먹는 특별한 가마솥밥

반응형
반응형

삿포로의 도심을 조망할 수 있는 모이와야마 전망대로 가는 길에 들렀던 가마솥 전문 식당, 카마메시 메구토와( 釜めし めぐとわ)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모이와산 앞에 위치한 삿포로 중앙도서관과 모이와야마 로프웨이 입구 부근, 정확하게는 모이와야마 전망대 입구역에서 도보로 6분거리에 있는 작고 아담한 가마솥 밥집입니다. 

 

 구글지도로 근처 식당을 찾다가 구글평점이 무려 4.5점이나 되어 흥분해서 찾아간 곳 입니다. 아래 구글맵 걸어 놓겠습니다. 참고하시고요.

 

 

 

釜めし めぐとわ · 일본 〒064-0924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24 Jonishi, 15 Chome−1−11 ロイヤルハ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kr

 

주소는 〒064-0924 Hokkaido, Sapporo, Chuo Ward, Minami 24 Jonishi, 15 Chome−1−11 ロイヤルハイツ 1F

영업시간은  런치 11:00 - 15:00 (라스트 오더 14:00) 저녁 17:00 - 21:00 (라스트 오더 20:00)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일본 식당들이 대부분 주차장이 없는데 이곳은 가게 앞에 네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렌트로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삿포로 모이와야마 맛집, 가마솥밥정식 카마메시 메구토와

 

 

카마메시 메구토와( 釜めしめぐとわ)는 아저씨가 주방에서 요리를 하시고 푸근한 인상의 아주머니가 서빙을 하시는데, 주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서 가마솥밥을 만든다고 합니다. 

 

메뉴로는 고모쿠 카마메시(가마솥), 닭고기 카마메시, 바지락 카마메시, 타코(문어) 카마메시, 게 살 카마메시에 소고기 카마메시까지 메인 가마솥밥과 감자 샐러드나 멘치카츠, 하마치 사이쿄야키, 굵고 짧은 일본 시모니타 네기(파) 버터구이 덴뿌라 등의 오반자이까지 있습니다. 만약 점심시간에 방문한다면 런치 한정 메구토와 점심 특선을 추천하고요.

 

가마솥밥은 주문과 동시에 짓기 때문에 20~25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시간이 없다면 미리 전화예약하고 시간 맞춰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전화번호는 (0118393955)

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

 

삿포로 가마솥밥 전문점, 카마메시 메구토와

 

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 메뉴

가마솥밥 메뉴부터 쭉 훑어봅니다. 기간한정의 게 가마솥밥에 소고기 솥밥까지 있습니다.

 

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

특제 코모쿠 가마솥밥입니다. 연어와 연어알, 단새우, 바지락과 돼지고기, 곤약, 은행 등 재료가 알차고 하나하나 정성 들여 양념된 매우 실해 보이고 맛까지 있는 가마솥밥입니다. 

 

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

솥밥 전체에 바지락이 뒤덮인 바지락 가마솥밥입니다. 조개의 신선한 향기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

홋카이도산 소고기 로스트비프 가마솥밥입니다. 가마솥밥을 먹는 방법은 처음에는 그대로 먹어보고, 다음으로 파나 절임류 등을 얹어 먹고, 마지막 오차를 부어 먹습니다. 그러고 보니 나고야에서 먹었던 우나기 히츠마부시와 같은 방법입니다. 

 

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카마메시 메구토와 가마솥밥

가운데 날달걀은 톡 터트려 소고기를 적셔 먹어 봅니다. 간간하게 양념된 소고기가 입안 가득 씹히면서 부드러운 육향이 머릿속까지 전해집니다.   

 

카마메시 메구토에서 사용하는 쌀은 홋카이도 이와미자와가 산지인 오보로즈키라고 합니다. '오보로즈키'는 추위에 강해 밥알에 윤기가 있고, 쌀의 주성분인 녹말 중 아밀로스 비율이 낮아 홋카이도 쌀 중에서 가장 찰기가 있는 쌀이기도 합니다. 

찹쌀처럼 찰기가 강한 오보로즈는 식어도 딱딱해지지가 않아 주먹밥과 도시락에 잘 어울리고 단맛과 독특한 풍미가 특징으로 고시히카리쌀에 버금가는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가마솥밥에 들어가는 쌀부터 곤약까지 재료 하나하나가 특별했지만, 무엇보다 주인장의 정성이 전해지는 것 같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삿포로 볼거리 맛거리 보기

 

 

삿포로 맛집, 징기스칸 양고기

삿포로에서 맛 본 북해도식 양고기 맛집, 징기스칸 다루마 평소 양고기를 좋아해서 집에서 프렌치렉도 구워 먹고 집 근처 양꼬치집 맛집도 자주 가는데요, 이번 삿포로 여행에서 북해도식 정통

simsim.tistory.com

 

 

삿포로 자유여행 가볼만한곳 라멘 요코쵸

삿포로 자유여행, 라멘 요코쵸 탐방기 삿포로 하면 미소라멘이 유명하죠, 삿포르 미소라멘이 일본 3대 라멘 중 하나인 미소라멘의 발상지라고 합니다. 미소라멘의 발상지에 와서 대표 음식인 삿

simsim.tistory.com

 

 

삿포로 여행 필수 코스, 삿포로 맥주 박물관

홋카이도 삿포로 하면 삿포로 맥주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삿포로 여행에서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 필수 여행코스 이기도 하죠, 삿포로 맥주의 시작이 곧 홋카이도 개척의 역사와 같다고 할 정도

simsim.tistory.com

 

 

삿포로 스프카레 현지인 맛집

삿포로 스프카레 로컬 맛집 코코로(心) 삿포로는 홋카이도 각지에서 생산하는 신선한 식재료가 집결하는 '미식의 도시'입니다. 삿포로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을 고른다면 삿포로에서 시

simsim.tistory.com

 

 

삿포로 술집 추천, 재즈& LP, BOSSA

화려한 스스키노의 밤과 위스키잔을 든 니카상, 확실히 삿포로는 겨울밤이 어울리는 도시입니다. 저녁 만찬을 하고 호텔로 돌아가기 전 재즈를 들으며 칵테일을 마실 수 있다는 삿뽀로에서 가

simsim.tistory.com

 

 

삿포로 LP 레코드 샵 디깅하기

겨울 삿포로 여행의 시작은 삿포로에서 가장 오래된 LP 바 'Bossa'에서 달달한 재즈와 칵테일로 첫날 밤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은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음반을 구입하고 싶어서 LP 레코

simsim.tistory.com

 

 

일본을 한눈에, 일본 전망대 BEST 10

사람들이 전망대에 오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시각, 즉 하이앵글(부감)은 인간에게는 낯선 시각입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일상을 수평적이거나 올려다보는 로우앵글(

sims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