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신나라레코드 디깅

반응형
반응형

신나라레코드에서  LP 찾기 

요즘 중고 lp가격이 하루가 멀다 하고 상한가를 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8090 가요 lp의 몸값은 무서울 정도입니다. 구닥다리 세대들의 전유물이었던 lp가 요즘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또한 황당한 일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만 이런 게 아니라 전지구적인 트렌드라고 하니 아이러니합니다.

12인치의 중흥

돌고 도는 게 유행이라더니 그런 것일까요? 저 같은 사람이야 학창 시절에 모았던 lp의 향수를 되새기려 함이라지만, 요즘 세대들은 뭐냔 말입니다. 손바닥 전화기 하나로 모든 게 연결되는 시대에 12인치나 되는 거대한 lp판이라니,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혹자는 이 현상을 스트리밍세대의 물리적 매체에 대한 호기심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왜 하필 cd나 테이프가 아닌 12인치, 30센티, 1피트나 되는 거대한 lp일까요? 

저의 생각은 cd는 좀 작은 것 같고 10인치는 좀 어중간하다. 12인치 즉 1피트, 한 척, 30센티의 크기는 모든 단위 중에서도 가장 안정감과 신뢰를 주는 크기이지 않을까? 그래서 옛날부터 모든 단위의 기준이 30이 아니었겠는가라고요... 요즘 lp의 중흥은 수백 수천 년 인간들의 삶 속에 자리 잡았던  '30cm'에 대한 기억의 발로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12인치 음반은 전시하기에도 작지도 크지도 않고 딱 좋은 정도의 크기입니다. 멋진 자켓을 세워놓고 빙글빙글 돌아가는 맷돌 위에 바늘을 턱 하고 올리면 비로소 들려오는 음악이 신기하고 신비롭죠. 이런 게 12인치 lp가 주는 묘한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부산 신나라레코드 디깅하다  

부산에도 중고 lp를 파는 곳이 신나라레코드와 먹통 등 몇 군데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가까운 서면의 신나라레코드를 방문했습니다. 신나라라고 하면 그 사이비종교가 생각납니다. 회장이 교주였는데 아직 살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서면 부전도서관 뒤쪽 길건너편 이층에 있고요. 매장은 깔끔히 정리되지 않고 다소 어수선한 느낌입니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1시간 무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중고 lp 코너는 네 군데 정도 되는데. 가격은 보통 5~6천 원에서 시작되는데 만원 넘는 것도 많습니다. 짧은 지식에 눈에 탁 하고 띄는 명반들은 많이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90년 음반의 홍수 속에 발매됐던 흔한 음반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합니다.  

백창우의 노래마을 2집을 찾았습니다. 자켓도 깨끗하고 알판도 깨끗합니다. 가격도 만이천 원입니다. 비로소 노래마을 1,2,3이 다 모였습니다. 이 음반 한 장으로 오늘 온 소기의 목적을 1000% 달성하고도 남았습니다. 

암벽을 오르는 음반자켓이 특이해서 꺼내 봅니다. 

백승기, 이인정... 아는 분들의 이름이 나오는 음반입니다. 현재 한국 요들송의 대부이신 김홍철 가수의 옛날앨범입니다.  

오늘 수확한 음반 두 장입니다. 

최근 나온 가요 신보들도 구입할 수 있고요

90년대 팝 음반.. 클래식 등등 

아직 음악보다 영화가 좋은 나이의 아이입니다. 

서면 신나라레코드 중고 lp매장은 수량이 그다지 많지 않지만, 가격이 착합니다. 일부러 멀리서 가는 건 아닌 것 같고 근처 갈 일이 있으면 한번 쓱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