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일여고, 혼자선 절대 못 갈 곳

반응형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나에게는 공포로

 

숲과 잡풀로 둘러쌓여 있는데다가 깨진유리,찢어진 커텐 담장을 뒤덥은 담쟁이덩굴, 한마디로 음산하다.  대전외곽, 대전교도소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충일여고라는 유명한 폐교 이야기다.

충일여자고등학교는 충남방적이라는 섬유회사가 교육재단을 만들어 충남방적 내에 1979년 개교한 사립학교다. 실업계로 출발해 84년, 인문계 고등학교로 전환됐다. 한때는 1천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기도 했으나 90년대 이후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2004년에는 졸업생이 48명에 불과했을 정도로 교세가 하락했다.2004년 충남방적이 경영난으로 문을 닫으면서 더 이상 학교유지가 불가능했고 학생도 적었기 때문에 폐교하게 됐다. 

 

10년간이나 관리되지 않은 학교는 여러가지 귀신소문때문에 공포체험의 장소가 됐고, 사진동호회나 심령동호회들이 많이 찾아오고 무속인들도 찾아 온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부양(주)의 사유지로 무단출입이 금지됐다. CCTV감시와, 경비원의 순찰, 휀스와 철조망까지

충일여고

풀로 뒤덥인 운동장과 음산한 학교건물이  오싹하다.

 

 

충일여고

학교 뒷편의 모습, 멀쩡한 유리창이 하나도 남아 있지 않다.  

 

충일여고

찢어진 커텐이 바람에 나부끼면 공포는 배가 될 것 같다.  

 

 

충일여고

학교 행정실에서 운동장으로 나오는 정면 

 

 

충일여고

 

 

충일여고

담쟁이덩굴 사이로 슬쩍 슬쩍 비치는 흰 커텐

 

충일여고

 

충일여고

학교 운동장 끝, 외로운 농구대 

 

충일여고

자전거로 순찰을 도는 경비아저씨, "여기 못들어오는곳이라는거 알아요 몰라요" 호각을 불면서 다가오는데 귀신보다 더 무서웠다.

 

 

궁금해서 한번 와 봤다고 했더니 대충 돌아보고 빨리 나가라고 한다. 생각만큼 크게 제지하거나 하지 않는것 같다. 순찰을 가시면서 학교건물에 들어오는 고등학생들이 골치라고 하신다.  

 

충일여고

복도의 끝이 으시시하게 까마득하다.  

 

 

충일여고

 

충일여고

 

 

충일여고

학교뒤쪽 산으로 이어지는 길에는 휀스가 쳐 져 있다.  

 

 

충일여고

 

충일여고

 

충일여고

현관문으로 보는 운동장 

 

충일여고

 

 

충일여고

밖에서 보는 휀스안 충일여고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광역시 유성구 진잠동 |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 긴또깡
    2015.07.10 03:42

    내일저녁 가보려하는데요 7월최근에 갔다오신사진인가요??출입은어디로하는지좀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부탁드립니다 꼭들어가고싶어서요

    • 2015.07.10 08:06 신고

      네...풀숲길로 학교뒷쪽으로 가면 철조망이 뚫려있어서 그리로 내려갔는데 경사가 많이 비탈져요,딴분들은 경비원 없을때 정문옆에 구멍으로 왔다고 하더라구요. ^^

  • 우갸갸
    2015.10.12 20:43

    충남방적 베트남으로 공장 이전하면서 충일여고의 폐교는 확정된거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저 어렸을때 충일여고에서 불이 난적이 있는데 여고생 2명이 다쳤었습니다. 그런데 그 화재사고로 인하여 여고생이 죽어서 귀신이 됐다고 괴담으로 퍼져있더군요. 또 지금처럼 방치되어진 이유가 부지에 폐공장과 폐학교 건물까지 같이 팔려고 해서 오랜기간동안 사는 사는사람이 없어서 방치하고 있답니다.

    • 2015.10.13 06:56 신고

      그런 일이 있었군요. 아마도 누군가에 의해서 실체없는 괴담이 계속해서 재생산되고 낡고 흉물스러운 학교의 두려운 이미지가 더해져서 지금의 상황이 된건 아닐까 합니다.

  • 폐교동호회
    2016.02.20 22:06

    늦게 올려서 죄송합니다 첨에 글볼때 건물주가 다른 회사에 넘어갔다고 하셧는데 걱정이 되는게 좋은생각과 나쁜생각이 있는데 우선 좋은생각부터 말씀드릴께요 만약에 그 회사가 충일여고를 아예관광지로 개설한다면 차라리 좋겠죠. 윗분들이 돈생각으로 그런다면은 말이죠. 그렇지만 나쁜생각은 아예 거기를 아파트나 휴개소로 짓는다면..흠...대충 짐작가시죠?..그렇게 되기전에 빨리 갔다 와야겠습니다.

  • 2021.08.10 01:37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