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캐스트 네이버 메인 노출

반응형
반응형

오픈캐스트 네이버 메인 노출

오늘 날벼락 같은 일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 포스팅을 묶어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발행해 왔는데요, 오늘 점심 즈음에 보니 방문자가 평소보다 많이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이상해서 확인해 보니 거의가 네이버메인을 타고온 방문자들이더군요. 지난 12월 26일에 발행한 '겨울추천산행지' 캐스트가 일주일이나 지나서야 메인에 노출된 것입니다. 

 

그동안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어 보려고 오픈캐스트를 발행해 왔는데 이제야 꿈을 이뤘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메인에 오르면 방문자가 수만 수십만 정도는 될 줄 알았는데 주제가 '산'이다 보니 그다지 방문자는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메인에 노출될지는 모르지만, 앞으로 방문자가 쭉쭉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하단 오픈캐스트탭 여행 섹션에 '겨울추천산행지'라는 주제로 올라온 포스팅입니다.

 

 

 

유입로그에 네이버라는 국내 1위 대형 포털 사이트가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유입이 search가 아니라 네이버 메인이라는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발행하고 있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는 http://opencast.naver.com/GA014 입니다.

 

보통 실시간 활성 사용자수가 5명~7명 정도 인데 오늘은 142명이나 됩니다. 거의 30배는되는것 같습니다.  이 가운데 네이버 메인으로 들어온 사용자가 114명입니다.

 

 


그동안 오픈캐스트를 34회나 발행했지만 방문자도 미미했고 구독자도 몇명 되지 않았었는데요, 오늘 메인 노출 한방으로 구독자수도 몇배로 오르고 그간 애타게 기다려왔던 방문자 유입도 폭증했습니다. 어차피 내일이면 원래의 트래픽으로 돌아가겠지만 오픈캐스트 구독자도 늘고 앞으로도 가끔씩 메인에 노출이 되어준다면 오픈캐스트의 효과도 무시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올해도 부지런함을 무기삼아 노력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