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멜버른, 화이트 나이트

반응형
반응형

화이트 나이트 멜버른 

멜버른의 밤이 예술로 빛난다 

호주 멜버른에서는 오는 2 20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12시간동안 화이트 나이트 멜버른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해질녘부터 다음 아침까지 멜버른 도심 곳곳에서 시각예술, 퍼포먼스, 음악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펼쳐지는 올나이트 페스티벌인데요, 올해는 1,595명의 예술가들이 120개의 전시와 공연이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사진제공/호주 멜버른 관광청

 

사진제공/호주 멜버른 관광청

 

멜버른을 가로지르는 야라강에서는 물과 레이저 등을 이용한 아쿠아쇼가 펼쳐치고페데레이션 광장에는 빛의 원더랜드 프로젝션쇼가 펼쳐집니다.  빅토리아 가든 공원에는 프랑스 한국 교포 김태곤 작가의 수백 가닥의 광섬유로 만든 드레스 3벌이 전시되는데요, 밤이 되면 광섬유가 반짝임에 흔들리면서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드레스의 자태를 드러난다고 합니다. 빅토리아 주립 도서관의 독서방은 헤아릴  없는 생각과 이야기단어, 이미지사운드들로 가득찬 모습을 연출하여 지식의 성취를 형상화 하고. 리버슬라이드 스케이트 공원에서는 스케이트 보더들이 빛과 퍼커션 악기조명음향효과 등을 아우르는 스케이트라는 연극을 공연할 예정입니다.

 

  밤만큼은 멜버른 도시 전체가 놀이공원처럼 변신하는데요, 도심 곳곳에서 예술품 전시거리 예술패션디자인연극영화멀티미디어 프로젝션콘서트  다양한 예술행사를 무료로 즐길  있습니다.

반응형

사진제공/호주 멜버른 관광청

 
남반구에서는 유일한 백야축제인 ‘화이트 나이트 멜버른 프랑스 파리의 백야축제인 ‘라 뉘 블랑쉬(La Nuit Blanche)’에서 기원된 것인데요,  백야축제는 호주 멜버른을 포함하여 뉴욕과 토론토  전세계 23개의 도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멜버른에서는 이번이 네번째 열리는 것으로매년 3  이상의 인파가 몰릴 만큼 명실상부한 멜버른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