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 괴물 스탠드

반응형
반응형

인공조명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영상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것이 조명을 고정시키는 스탠드죠, 저도 몇개의 스텐드를 가지고 있지만, 크기와 용도에 따라 그리고 악세사리들까지 모두 갖출려니 허리가 휘는것 같습니다.

현업에 종사 하는 분들은 대부분 미국산인 매튜스(mattews)나 쿠포(KUP), 이태리 제품인 어벤져(Avenger)스텐드를 많이 사용하죠, 가격이 반값도 안되는 정도의 중국산 스텐드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안전과 직결되는 장비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제 길을 가다 어마어마하게 큰 초 특대형 스텐드를 봤습니다. 지금까지 봤던 어떤 스텐드 보다 더 크더군요. 옆 건물에서 카카오 cf 촬영을 위해 싣고온 장비 인데 신기해서 사진도 찍고 한참을 쳐다 봤습니다. 

이 스텐드는 사진촬영용 조명 스텐드라기 보다 중량이 훨씬 무거운 방송용 조명을 올리는 용도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하나 구입하고 싶더군요.   

헐리우드 배우 얼굴로 모자이크 했습니다. 제 키가 180인데 라이저를 펴지 않은 스텐드의 크기 입니다.

브레이킹이 되는 바퀴안에는 자동차 바퀴처럼 공기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4개의 크랭크가 있어, 레버를 끼워 돌리면 한 단 한단 올라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부터 올려야 겠죠. 그리고 큰 하중을 견뎌야 하는 만큼 끝에는 28mm의 주니어 소켓이 달려 있습니다.

반응형

강철 제질에 크롬도금한 스텐드에는 5개의섹션에 4개의 라이저가 있는데 각각의 라이저 마다 크랭크가 있어 레버를 끼워 돌돌돌돌 돌리면 라이즈가 쑥쑥 올라가는 구조 입니다. 최고 높이 6.1m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접었을때의 최소 높이는 1.9m 입니다. 무게는 70kg, 그리고 70kg의 무게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태리제 어벤져 스텐드 모델명은 Avenger 4R Strato Safe Stand with Braked Wheels (Chrome-plated, 20) B150P

bhphoto.com에 들어가니 괴물 스텐드를 팔고 있네요. 가격이 3,563달러, 배송비에 관세까지 더하면 거의 500만원 입니다. 제가 쓰기에는 오버 스펙, 오버 머니 입니다. 오늘 본 것 만으로 만족합니다.

저에게는 어벤져스 b6026CS Wind Up Stand 26이 당장 필요합니다.

*어벤져에서 출시되는 최대의 스텐드는 B7057 Long John Silver Stand로  120kg을 6m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거의 기중기나 마찬가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