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지도 보기(북유럽)

반응형
반응형

유럽에는 일반적으로 북유럽과, 서유럽, 동유럽과 남부유럽으로 나뉩니다. 

유럽은 두 번째로 작은 대륙이며 큰 반도 또는 아대륙(대륙보다는 작지만 섬보다는 큰 땅덩이)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유럽은 유라시아 대륙의 서쪽이며 북반구까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영국, 아일랜드가 있는 영국 제도 같은 큰 섬들도 유럽에 속합니다. 

 

전체 유럽 대륙의 총 면적은 1,020만 km²로 미국보다 20%가 더 넓습니다. 유럽에는 44개의 국가와 7억 4,700만 명이 살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많은 인구는 러시아의 유럽지역으로 1억 1천만 명, 독일이 8천3백만, 프랑스가 6천7백만 명으로 세 번째 인구가 많은 국가입니다. 

 

오늘은 동서남북 유럽 중에서 북유럽의 지도를 포스팅 합니다. 북유럽은 영국 해협과 발트해의 북쪽에 있는 유럽의 일부를 이야기하는데요, 서쪽으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의 발트해 공화국까지 포함됩니다. 유엔에 따르면 약 1억 6백만 명이 북유럽에 살고있다고 합니다.  

북 유럽 지도 자세히 보기

전체 유럽 지도
유럽 지도

북유럽, 덴마크 지도 

덴마크지도
덴마크지도

유틀란트 반도와 독일 북쪽의 여러 섬에 위치한 스칸디나비아 국가의 덴마크입니다. 덴마크의 면적은 42,916 km²로 네덜란드 보다 약간 크거나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두 배 정도입니다. 인구는 570만 명, 수도는 코펜하겐입니다. 언어는 덴마크어와 일부 독일어를 사용합니다. 

 

북유럽, 에스토니아 지도

에스토니아지도
에스토니아 지도

발트해와 핀란드만의 남쪽 해안에 위치한 발트해 국가인 에스토니아는 1991년 구 소련에서 독립한 국가 입니다. 전체 면적이 45,227 km²로 덴마크 보다 약간 큰 면적입니다. 인구는 130만 명이며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는 '탈린'입니다. 핀란드어와 러시아어 및 일부에서 스웨덴어와 핀란드어를 사용합니다.

 

북유럽 페로 제도  

북유럽 페로제도 지도
페로 제도

페로 제도는 영국 북쪽, 아이슬란드 남서쪽에 있는 18개의 험준하고 바위가 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입니다. 전체 면적이 1,393 km²로 룩셈부르크 크기의 절반 정도이며 인구는 49,000명으로 대부분 9세기에 정착한 바이킹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북유럽 핀란드 지도 

북유럽 핀란드 지도
핀란드 지도

발트해와 보스니아 만, 핀란드 만과 접해있는 국가로 노르웨이, 스웨덴, 러시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본래 러시아 제국의 대공국이었다가 1917년 독립했습니다. 전체 면적은 338,145 km²로 독일 크기와 비슷합니다. 핀란드는 전체 면적의 78%가 침엽수로 이루어진 타이가숲과 늪지, 호수, 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구는 500만 명으로 유럽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낮은 국가 중 하나이며, 인구의 약 절반이 남부 해양 지역에 거주합니다. 

북유럽 그린란드 지도

북유럽 그린란드 지도
그린란드

그린란드는 대륙으로 보이지만, 섬이 아닌 지구상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덴마크의 해외 자치 행정 구역으로 2,166,086km²의 면적으로 프랑스의 4배 크기로 남극을 제외하고 지구상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국가로, 80%가 얼음으로 덮여 있는 나라입니다.  

 

북유럽 아이슬란드 지도

북유럽 아이스란드 지도
아이슬란드

스칸디나비아 반도, 영국, 아일랜드와 그린란드 사이에 있는 바다 한 가운데 있는 나라로, 북유럽의 북서쪽 끝에 위치합니다. 북반구에서 가장 위도가 높은 곳이며 여전히 활동 중인 화산만 30개에 달합니다. 103,000 km²면적으로 덴마크 크기의 두 배이상이며 인구는 337,610명으로 유럽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작은 나라로 9세기 후반에서 10세기에 노르웨이와 켈트족 이민자들이 정착한 국가입니다. 

 

북유럽 아일랜드 지도

아일랜드
아일랜드

영국 제도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영국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면적 4/5는 아일랜드 공화국의 영토이고 나머지 1/5는 영연방의 일부인 북아일랜드에 속해 있습니다. 전체 면적이 70,273 km²로 덴마크 크기의 두 배 보다 약간 큰 정도이며 인구는 500만 명입니다. 기네스 맥주가 유명합니다. 

 

북유럽 라트비아 지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와 리투아니아 사이, 발트해 동쪽 해안에 위치한 발트 3국 중 한 곳으로 러시아와 벨라루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전체 면적이 64,589 km²로 그리스 크기의 절반 정도이며, 전체 지형이 해변과 강, 호수, 습지와 숲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95만 명의 인구로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는 '리가'이며 언어는 라트비아어와 러시아어, 영어를 사용합니다. 

 

북유럽 리투아니아 지도

북유럽 리투아니아 지도
리투아니아

서쪽 발트해에 위치한 국가로, 발트 3국 중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나라 입니다. 벨로루시, 라트비아, 폴란드, 러시아와 국경이 접하고 있습니다. 전체 면적이 65,300 km²로 그리스의 절반보다 조금 작은 정도입니다. 28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수도는 빌뉴스입니다. 

 

북유럽 노르웨이 지도

북유럽 노르웨이지도
노르웨이

스칸디나비아 왕국 중 하나인 노르웨이는 스칸디나비아 반도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해와 북대서양과 접해 있습니다. 전체 지형은 구릉과 산, 빙하와 바위지대, 피요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323,802 km²로 우리나라 남한면적의 3.2배 크기로 52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바이킹의 후손인 노르웨이는 북해 유전으로 인해 1인당 GDP가 89,200달러의 부자나라 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1인당 GDP는 35,000달러) 

 

북유럽 스웨덴 지도

북유럽 스웨덴 지도
스웨덴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북유럽쪽에 위치한 국가로 전체 면적 450,295 km²의 크기로 영국의 두 배 정도입니다. 9,90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수도이자 최대 도시는 스톡홀름입니다. 

1인당 GDP는 5만달러가 넘으며 OECD 10위의 국가입니다. 볼보, 이케아, 툴레, 피엘라벤같은 세계적 명품 브랜드를 만드는 나라 이기도 합니다. 

 

북유럽 영국 지도

북유럽 영국지도
영국지도

그레이트 브리튼 및 북아일랜드 연합 왕국, 또는 잉글랜드로 알려진 영국, 유럽 대륙과는 영국 해협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두 개의 주요 섬인 영국과 아일랜드와 기타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242,900 km²의 면적으로 우리나라 남한 보다 2.4배 넓으며, 인구는 6,680만 명, 수도는 런던입니다. 한때 대영제국은 지구상의 1/4 이상의 식민지를 거느린 나라로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산업혁명과 문학, 과학과 대중음악을 발전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유럽전체 지도 보기

서유럽 지도

 

유럽 지도 자세히 보기(서유럽)

서유럽 지도 크게 보기 유럽의 서쪽에 위치한 나라들로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위스가 서유럽 국가로 이야기합니다. 서유럽은 서쪽으로 대

simsim.tistory.com

남유럽 지도

 

유럽지도 크게 보기(남유럽)

남유럽은 유럽대륙에서 지중해에 둘러 싸여 있는 이베리아, 이탈리아, 발칸 등 세 반도 안의 나라들로 주로 지중해의 아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는 것이 특징입니다. 13개의 주권 국가가 있으며 그

simsim.tistory.com

동유럽 지도

 

유럽지도 크게 보기 _동유럽 지도

동유럽 지도 크게 보기 동유럽은 독일 동쪽, 우랄 산맥의 서쪽 지역의 국가를 이야기 합니다. 구 동구권 국가인 폴란드, 체코,슬로바키아,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벨로루이사와 우크라이나

sims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