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지도 자세히 보기(서유럽)

반응형
반응형

서유럽 지도 크게 보기

유럽의 서쪽에 위치한 나라들로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위스가 서유럽 국가로 이야기합니다. 서유럽은 서쪽으로 대서양과 영국해협, 북으로는 북해, 남쪽으로 알프스 산맥과 접해 있는 나라로 약 1억 9천6백만 명이 살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서유럽은 '서구'라고 통칭해서 부르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구 공산권 세력에 속했었던 동유럽 국가를 '동구권'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서유럽은 제국주의 식민지배로 유명한 나라들이 모여 있는데요, 근대 이후 유럽의 학문과 경제, 정치,문화, 예술을 주도해 왔으며 또한 2차 대전 당시 세계대전의 전쟁터가 되어 엄청난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지중해성 기후인 프랑스 남부를 제외하면 대부분 해양성 기후에 속해 여름이 건조하고 겨울이 습하다고 합니다. 

 

서유럽 오스트리아 지도 

서유럽 오스트리아 지도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는 체코,독일,헝가리,이탈리아,슬로바키아,슬로베니아,스위스와 접해 있는 중동부 유럽의 내륙에 속해있는 국가입니다. 과거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권력의 중심지였지만, 제1차 세계 대전에서 패한 후 작은 공화국으로 축소됐습니다.

전체 국토 면적은 83,871km²로 우리나라 보다 조금 작은 정도의 크기입니다.알프스 산맥의 서쪽과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고 높은 산은 '로스글로크너'로 3,798미터 높이입니다. 인구는 약 870만 명이며 수도는 비엔나입니다. 

서유럽 벨기에 지도

서유럽 벨기에 지도
벨기에

프랑스와 네덜란드 사이, 북해와 접해 있는 서유럽 저지대 국가인 벨기에는 동쪽으로는 룩셈부르크와 독일과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전체 면적이 30,528 km²로 우리나라 경상남북도를 합친 정도의 작은 국가입니다.인구는 1,120만명 이며 수도는 브뤼셀입니다. 

 

서유럽 프랑스 지도

서유럽 프랑스 지도
프랑스

선사시대부터 오늘날까지 프랑스는 무역과 여행, 침략의 땅이었습니다. 켈트족과 라틴족, 튜튼족이 수세기에 걸쳐 섞이면서 지금의 프랑스를 구성했습니다. 지금의 프랑스는 지구에서 가장 현대적인 국가 중 하나이며 유럽을 이끌어 가는 리더이기도 합니다. 2018년 한 해에만 8,940만 명의 외국 관광객들이 방문한 나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 국가 이기도 합니다. 

 

프랑스는 유럽의 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대서양과 북해,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등 다수의 유럽 국가들과 접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549,087 km²로 한반도의 3배 크기이며,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수는 6740만 명으로 서유럽 중에서도 인구가 가장 많으며 전 세계 2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유럽 독일 지도

서유럽-독일-지도
독일

북쪽으로 북해와 발트해, 덴마크, 서쪽으로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프랑스, 남쪽으로는 스위스, 오스트리아, 동쪽으로 체코와 폴란드와 접해 있으며 전체 면적 357,021km²로 우리나라의 3,65배입니다. 인구는 2022년 기준 83,695,430명으로 유럽 연합에서 가장 많으며 이민자의 인구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습니다. 

서유럽의 해양성 기후와 동유럽의 대륙성 기후의 영향을 받는 독일은 높은 위도에 비해 온난하고 습하며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갈 수록 대륙성 기후로 바뀌는 특징이 있습니다. 

화려한 도시, 예술과 문화, 방대한 숲과 생물 다양성의 이면에 유럽의 역사와 세계의 역사를 좌지우지 했던 과거의 사건들이 무겁게 자리 잡고 있기도 합니다.  

 

서유럽 룩셈부르크 지도

서유럽-룩셈부르크-지도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대공국은 서유럽 내륙국가 입니다. 이 나라는 서쪽과 북쪽으로 벨기에, 동쪽으로 독일, 남쪽으로 프랑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룩셈부르크의 지리적 특징은 북쪽으로 큰 혼합숲이 있는 구릉 지역의 '외슬링(Oesling)'과 남쪽의 도시지역인 '구틀란트(Gutland)'로 구분됩니다. 전체 면적은 2,586 km²으로  우리나라 지방도시 2개를 합친 정도로 작은 국가이며 인구수는 576,000명입니다. 

특이할 점은 1인당 GDP가 세계1위로 10만 달러가 넘는다는 점입니다. 바다도 없는 작은 국가이기 때문에 주로 은행과 금융 같은 고소득 직종이 주요 산업으로 발달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전체 GDP2위는 스위스, 3위가 아일랜드, 4위가 노르에위, 미국은 5위라고 합니다. 

서유럽 네덜란드 지도

서유럽 네덜란드 지도
네덜란드

서쪽과 북쪽이 북해에 접해 있는 서유럽 국가로 벨기에와 독일과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41,543 km²로 우리나라의 1/3 정도 크기입니다. 그리고 전체 국토의 1/4이 해수면 이하의 저지대로 세계에서 가장 낮은 땅으로 유명합니다. 네덜란드라는 이름 자체가 낮은(Neder) 땅(Lands)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전체 인구수는 16,785,000명이며 수도는 암스테르담 입니다. 농업과 축산업이 발달했고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추구하고 있는 현대적이고 산업화된 국가입니다. 

 

서유럽 지도 스위스 

서유럽-스위스-지도
스위스

스위스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중남부 유럽의 내륙 산악 국가 입니다. 면적은 41,285 km²로 한반도의 1/5 크기입니다. 

인구수는 870만 명으로 수도는 베른이며 가장 큰 도시는 취리히입니다. '세계 행복 보고서 2021'에 따르면 스위스는 핀란드와 덴마크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행복한 나라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1인당 국민총소득이 9만360달러로 세계 3위이며 빼어난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스위스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을 이유는 찾기 힘들어 보입니다.  

 

코로나 전 다녀온 스위스 여행기 포스팅 링크 올립니다. 

2020.09.07 - 스위스 인터라켄의 보물 튠 호수 유람선

 

스위스 인터라켄의 보물 튠 호수 유람선

스위스의 여유, 인터라켄 유람선 여행 자동차, 버스, 기차, 비행기 같은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지만, 자유롭게 물 위를 떠 다니는 유람선은 단순히 목적지를 정해놓고 가는 교통수단을 떠나 여행

simsim.tistory.com

2020.09.04 - 도시가 역사인 스위스 툰

 

도시가 역사인 스위스 툰

스위스는 도시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취리히가 현대적이라면 루체른은 고전적이고 스위스의 수도인 '베른'은 전통적인 도시 입니다. 스위스에서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문

simsim.tistory.com

2019.04.24 - 스위스 그린델발트, 꿈 같은 하루

 

스위스 그린델발트, 꿈 같은 하루

액티비티의 천국 그린델발트 스위스 그린델발트는 융프라우 산악열차로 갈 수 있는 곳이며 아이거에서 만들어진 빙하가 흘러 내리는 해발 1034m 고원지대의 산악 마을 입니다. 또한 융프라우로

simsim.tistory.com

2019.04.24 - 인터라켄이 한눈에, 메트로폴 호텔 전망대

 

인터라켄이 한눈에, 메트로폴 호텔 전망대

인터라켄이 한눈에, 메트로폴 호텔 전망대 인터라켄에 오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스위스 오브란트 지방의 3대 봉우리인 융프라우, 아이거, 묀히를 보기 위해서 찾는다고 합니다. 스위스 융프라

simsim.tistory.com

2019.04.22 - 스위스 인터라켄 칼튼유럽호텔

 

스위스 인터라켄 칼튼유럽호텔

스위스 인터라켄에서의 첫 날, 칼튼 유럽 호텔 인천에서 오후 3시가 넘어 출발한 비행은 11시간 동안 9시간을 거슬러 올라 온 탓에 독일 프랑크프루트 공항에 도착해서야 겨우 어둑어둑 일몰이

simsim.tistory.com

2019.04.05 - 스위스 융프라우, 벵엔 풀레이스 페스티벌

 

스위스 융프라우, 벵엔 풀레이스 페스티벌

스위스 융프라우 청정 무공해 산악마을 벵엔에서의 하루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요흐로 가는 산악기차를 타고 첫번째 역인 라우터브루넨역을 지나면 얼마지 않아 벵엔(WENGEN)이라는 작은 마을에

simsim.tistory.com

2019.04.03 - 안가면 후회할 스위스 빙하 트레킹, 융프라우요흐 묀히 산장

 

안가면 후회할 스위스 빙하 트레킹, 융프라우요흐 묀히 산장

전세계인의 '버킷리스트' , 스위스 융프라우요흐에 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망대에 올라 황홀한 알프스 만년설의 풍광을 보는 것 만으로도 가슴벅찬 경험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여기

sims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