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화면 캡쳐

반응형
반응형

MAC 맥 화면 캡쳐 이것만 알면 간단

윈도우 키보드에서는 스크린샷이 있는데 맥에는 없습니다. 얼마전 부터 맥을 쓰다 보니 막히는 부분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윈도우와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른것 같아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아요.

 

맥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화면 캡쳐 할 일이 간간히 생기는 데요. 그때 마다 단축키가 기억이 나지 않아 인터넷검색을 하곤 합니다. 자주 쓰는 단축키가 아니라서 쓰고 나면 곧 잊어버리기 일수더라구요.

 

단축키만 외우고 있으면 맥 화면캡쳐도 별거 아니랍니다.

 

 

맥에서 화면 화면 캡쳐 방법은 단축키를 조합해야 하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command + shift + 3,의 조합 키를 누르면 전체화면이 캡쳐된답니다.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전체화면을 캡쳐할때 필요한 단축키 입니다.

 

 

 

 

두번째로 command + shift + 4, 키를 누르면 십자가 모양의 포인터가 생성되는데요, 포인터를 드래그 해서 자신이 필요한 만큼의 영역을 캡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단축키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부분을 깔끔하게 잘라 낼 수 있어서요.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전체화면에서 뉴스 부분만 잘라냈습니다.

반응형

 

 

 

 

이 방법은 그다지 많이 사용되는건 아닌데 가끔씩 필요할때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command + shift + 4 +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카메라 포인터가 생성되는데요 이때, 카메라 포인터를 원하는 창으로 이동해서 클릭하면 창만 캡쳐할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랫쪽 메뉴바에 카메라 포인터를 클릭하면 메뉴바만 캡쳐 할 수 있습니다.

 


맥 화면캡쳐도 별것없죠? 간단한 단축키만 외우고 있으면 윈도우 보다 더 편리한것 같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매킨토시도 알면 알수록 매력있더군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