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동영상 인코더, 공짜에 초강력~

반응형
반응형

맥(mac)용 동영상 인코더 추천

윈도우 사용자에게는 선택지가 다양한 동영상 인코더가 맥 사용자에게는 쉽게 찾을 수 없거나 있다해도 유료가 많은 실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끔 동영상을 찍기도 하는데요, 이때 조금이라도 길게 찍으면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커져버리곤 합니다. 게다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자막이나 간단한 몇몇 동작의 삽입이라도 있다면 동영상 크기는 상상 이상으로 커져버립니다. 제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업로드 할 수 있는 최대의 크기가 고작 500MB입니다. 

지금까지는 짧게 끊어서 촬영하기도 했고 그렇지 못 할 때는 윈도우가 깔려있는 PC로 옮겨 다음인코더 같은 프로그램으로 파일 크기를 줄여서 업로드 했습니다. 

오늘도 얼마전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 하고 보니 용량이 넘쳐 버립니다. 이런~ PC로 가져가서 용량을 줄여야 하나 고민을 하던 차, 구글 검색창을 열었습니다. 몇몇 유료 동영상 인코더를 링크한 포스팅을 발견했습니다. 감사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시리얼번호도 함께 적혀 있습니다. 감사한 마음에 다운을 받고 키를 넣었더니.... 다른 키를 넣어라고 합니다. 완전히 속은겁니다. 

다시 구글링을 합니다. 오호~ adapter라는 동영상 인코더가 튀어 나옵니다. 공짜라고 합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몇개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좋다고 합니다. macroplant.com/adapter로 가서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합니다. 속아봤자 본전입니다.  

그런데 이 놈, 똘똘합니다.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고 선택지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컨버팅 속도도 상당히 빠릅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drop files here이라는 곳에 변화할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 해서 옮긴 후, 아래의 browse에서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onvert'를 누르면 끝 입니다. 정말 쉽습니다. 게다가 이 모든것이 공짜입니다. 오늘 돈 번 기분입니다.

반응형

 

맥용 동영상 인코더 사용하기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인스톨합니다. 

맥북 동영상 인코더 Adapter의 마스코트가 귀여운 망둥어? 장뚱어 처럼 생겼습니다. 

맥북 인코더 Adapter는 비디오,오디오,이미지 파일까지 컨버팅해주며, 단순히 드레그 엔 드롭만으로 컨버팅 할 수 있으며, 컨버팅된 파일의 크기를 미리 알수 있고, 아이폰, 아이패드, ps3 등의 다양한 장치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공짜 입니다.

 Adapter를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단순히 컨버팅할 파일을 드래그 엔 드롭 하면 됩니다. 

아주 쉽죠

파일을 끌어다 놨다면 이제는 어떤 형식으로 바꿀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화면 아래로 가면 피디오,오디오,이미지에 따른 다양한 포멧이 나타납니다.

동영상 제너럴로 들어가면 AVI,MP3,MKV 등등 다양한 포멧이 나타납니다. 

동영상 애플로 들어가면, 아이폰 시리즈 부터 아이패드, 맥용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등 사용하는 기계에 알맞는 포멧을 고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타블렛PC로 들어가면 3개의 기기가 나오는데 생소합니다. 

소니사의 PS3 등등

\

그리고 오디오 섹션입니다. mp3,ac3, wav, mka, ogg같은 포멧을 고를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이미지 변환입니다. jpg,png,bmp,tiff,gif 처럼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파일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올릴 동영상을 바꿀건데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500M이상은 올릴 수가 없습니다. 이번에 파이널컷으로 작업한 동영상은 915M나 됩니다. 이 상태로는 어림도 없겠죠

드레그한 뒤, 파일 포멧을 MP4로  설정하고 초록색의 'convert'단추를 누르면 estimating~으로 바뀌면서 동영상 크기를 추정합니다. 

 잠시후, 915,8M의 파일이 94,6MB로 변한다는 정보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convert 단추를 누르기 전에 오른쪽의 톱니단투를 누르면 상세 설정 툴이 나타납니다. 해상도와 오디오 관련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끝 났다면 'Convert'단추를 누르면 홀~ 쭉해진 파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