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로우체국 개국

반응형
반응형

서울 서쪽의 끄트머리 구로구 천왕동에 우체국이 생겼습니다. 천왕동 SH아파트 5단지와 3단지 후문 사이 천왕동 산21-1번지 공공부지에서 2014년 부터 공사를 시작하더니 드디어 4층 건물의 구로우체국이 2017년 1월 1일 개국을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구로지역 우편업무를 금천구 독산동에 있는 서울금천우체국에서 관할하고 있어서 구로지역에도 우체국의 필요성이 계속 있었습니다.     

84년 개국한 서울금천우체국은 개국 당시에는 '서울구로우체국'으로 개국했는데,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우체국이 구로우체국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는 혼란 때문에 2000년 서울금천우체국으로 변경됐다고 합니다.

금천우체국은 지금까지 구로구와 금천구의 우편 및 금융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는데 이번 천왕동에 서울구로우체국이 들어서면서 금천우체국과 이원화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국제우편물을 받으러 금천구에 있는 독산동까지 갔었는데, 멀기도 멀고 길도 막히고 이만저만 불편한게 아니었는데, 이제부터 우체국 업무는 완전 편해 졌습니다. 

그리고 동네에 은행이 없어 금융업무를 볼려면 버스타고 나가야 했는데, 역시 새로생긴 우체국에서 금융업무를 볼 수 있어서 완전 좋아졌네요, 이참에 우체국 통장도 하나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개국을 일주일 남겨 두고 막바지 준비에 밤에도 불이 켜져 있는 서울구로우체국 입니다.

서울구로우체국 찾아가기

대중교통은 6640, 2번 버스 천왕3단지 후문 하차

지도 크게 보기
2016.12.2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우체국 이용시간은 평일(월~금)09:00~18:00 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