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단백질 보충제 구입 하기

반응형
반응형

 

얼마전 코스트코에 갔었는데 단백질 보충제가 눈에 보이더군요. 지금까지 수 없이 왔어도 그 존재 자체를 몰랐었는데 최근 헬스를 시작하고 나서 눈에 번쩍 보이는게 신기합니다. 

코스트코 단백질 보충제는 가격도 다양하고 성분도 제각각 이여서 저같은 초보자가 보기에는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종류별로 사진을 찍어 하나하나 검색을 해 봤죠. 성분은 어떻고 가격은 어떤지, 인터넷 속에 수 없이 많은 정보들이 있더군요. 

단백질의 종류

단백질은 유제품이나 달걀에서 추출하는 동물성 단백질과, 콩이나 곡물에서 추출하는 식물성 단백질로 나누며, 다시 농축유청, 분리유청, 가수분해단백질, 난단백질, 카제인, 대두단백질 등으로 나눕니다. 

농축단백질은 가장 기본적인 유청의 형태로 우유에서 치즈를 만들고 남은 유청에서 단백질만 분리 가공한 것으로 유당과 지방이 높은 단백질입니다. 우유마시고 설사하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먹으면 부담스럽겠죠.

그리고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단백질을 미세하게 필터링해 반 단백질 성분을 제거한 단백질로 지방과 유당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가수분해유청단백질은 분자구조를 세밀하게 분리해서 만든 단백질로 체내 흡수가 가장 빨라 환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난단백질은 달걀 흰자에서, 대두단백질은 콩에서 추출합니다.

순수유청 단백질은 단백질의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율이 빠르고 , 카제인 대두단백질은 흡수율은 느리지만, 체내에 장기간 머물러 천천히 합성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흡수율이 좋고 비싼 단백질순으로 보자면 농축유청단백질-분리유청단백질-난단백질-대두단백질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카제인단백질은 가장 비싸며 흡수율이 낮아 자기전 먹으면 근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단백질 보충제

오가닉 프로틴, 유기농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단백질 파우더로 대두 글루텐 유제품 프리~ 그리고 가장 중요한 NON-GMO라는것

반응형

1회에 단백질 함량 21g/ 탄수화물 13g/ 지방 4g/ 콜레스테롤 0 /당분 1g

1.43kg, 27회분 초콜렛맛 바닐라맛

39,490원

왼쪽 비닐포장 옵티멈 뉴트리션 유청단백질 파우더 ON WHEY PROTEIN ISOLATE

분리유청, 농축유청단백질로 1스쿱당 단백질 함유량 24g, 115kcal

2.7kg 90회분, 가격:78,900원

옵티멈 뉴트리션 분리유청단백질 파우더, 주원료는 분리유청단백질(88%), 1스쿱당 단백질함유량 30g, 143kcal 초콜렛맛 1.9kg/ 50회분 65,900원

MUSCLE PHARM 머슬팜 컴배트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블랜드(농축유청, 가수분해유청, 분리유청, 카제인, 난백알부민)으로 대두를 제외한 단백질을 모두 섞은것 입니다.

2.26kg/65회분 1스쿱당 단백질 함량 25g

초콜렛맛

가격:54,900원

PREMIER PROTEIN 단백질 드링크 팩으로 한박스에 325ml 18팩 들어 있어 간편하게 먹기 좋을것 같습니다.

한 팩당 단백질 함량 30g(하루 필요 단백질의 53% 보충)

가격이 38,990원, 좀 비싸 보이네요. 가루 덜어 블렌더에 넣어 흔들고 씻고 하는 비용이  포함되어 있겠죠.

LEANFIT 린피트 컴플리트그린 식물성 단백질보충제

완두, 현미, 치아씨드, 플랙씨드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1.02KG/ 34회분

1스쿱당 단백질 함량 19G, 섬유질 5G(하루 필요한 섬유질 20% 보충 가능)

유제품, 대두, 글루텐 무첨가라고 합니다. 글루텐은 밀이나 구리, 오트 등에 있는 식물성 단백질을 말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네요.

가격:25,990원

WEIDER 웨이더 플러스 프로틴 파우더

분리대두단백으로 1.02KG/30회분량

1회당 단백질 함량 25G/125 kcal

가격: 28,990원

용량대비 가장 가격이 싼 단백질 입니다.

코스트코에 판매하는 단백질 보충제 중에 유청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은 옵티멈 퍼포먼스 웨이이 아이솔레이트 초콜렛 맛, ON WHEY PROTEIN ISOLATE을 구입했습니다. 

용기 하단부에 보면 글루텐 프리와 banned substance tested라는 표시가 있는데, 이것은 금지약물테스트를 통과했다는 뜻 입니다. 도핑테스틀 거쳐야 하는 운동선수들이라면 믿고 먹어도 되는 단백질 보충제 입니다.  

블렌드에 찬물 한 컵 붓고 한스쿱 떠 넣고 쒝쒝 서너번 흔들면 금방 녹을 정도로 용해도가 좋습니다. 맛은 허쉬 초콜렛맛이 나지만 덜 달아서 질리지 않아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이 따라준다면 단백질 보충제 따위 관심 가질 이유가 없겠죠.  단백질 보충제는 말 그대로 보충제 일 뿐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건강한 식단이 우선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