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애플워치 설정하기

반응형
반응형

오늘부터 본격적인 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전 세계 74개국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던 애플페이가 한국만 서비스가 되지 않아 반쪽짜리 아이폰을 사용했던 유저들의 소원이 이뤄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덩달아서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관심이 급 상승되는 분수령이기도 합니다.

애플페이란?

애플페이는 NFC기반 근거리 무선통신으로 결제하는 시스템 입니다. 삼성페이가 인터넷을 통해야 결제가 가능한 것에 비해 애플페이는 인터넷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간편하고 속도에서 더 경쟁력이 있다고 합니다. 

가벼워지고 간편해진 결제 시스템

애플페이 시작과 함께 지갑이 필요 없는 시대가 됐습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사용자라면 손목에서 모든것을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애플페이가 워치에 카드 등록만 되어 있다면 인터넷 없이도 결제되는 시스템이어서 셀룰러 모델, 와이파이 모델 상관없고 아이폰이 옆에 있던지 없던지 상관없이 배터리만 있다면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도 굉장한 강점입니다. 

애플페이 애플워치에 넣기

저 처럼 한 시간 이상의 러닝을 즐기거나, 가끔씩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사람이라면 그간 허리벨트에 필수로 끼우고 다녔던 실물 카드는 이제 잊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셀룰러가 기본으로 적용된 애플워치 울트라를 사용하는데 늘어난 배터리 용량에 정확한 듀얼 GPS로 가민같은 전문가용 워치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간편 결제까지 되니 앞으로 애플워치로 넘어오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애플워치에 넣기
오늘부터 시작된 애플페이를 애플워치에 넣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가 첫 시작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애플페이가 아직은 현대카드 이용자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다른 신용카드사들도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니 머지않아 다른 카드사 이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국의 편의점이나 신세계 백화점, 롯데 백화점, 스벅, 파리바게뜨, 하이마트, 이케아 등이 애플페이 NFC단말기를 설치완료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머지 않아 전국의 작은 식당까지 결제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삼성 갤럭시는 지금까지의 시장 점유율을 어떻게 방어할지가 관심입니다.   

 

애플페이 아이폰 애플워치 설정하기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아이폰 지갑앱을 열면 애플페이 시작하기라는 글이 생겼습니다. 아래 추가 버튼 클릭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체크카도 또는 신용카드 클릭 합니다.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기존에 현대카드 앱이 있다면 바로 열기를 하면 됩니다. 없다면 현대카드 앱을 깔아야 합니다.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지갑에 카드 추가 클릭, 아주 쉽습니다.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계속계속,,,,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금새 완료가 됩니다. 애플페이가 아이폰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아이폰에 등록후, 몇시간안에 승인문자가 오면 그때부터 사용 가능 합니다.  개인마다 다른데 저는 오전에 등록하고 저녁8시에 문자가 왔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페이 결제 방법

애플페이 설정방법
애플페이

아이폰으로 결제시 측면의 전원버튼을 두 번 누르고 페이스 인증 하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애플워치는 오른쪽 크라운 아래 버튼 두 번 클릭 후 결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