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경향하우징페어 둘러보니

반응형
반응형

경향하우징페어에서 미래의 주택을 엿보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 건축 전시회인 『 2016경향하우징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외 주요 건축자재 기업 약800개 사가 참가해 1986년 출범 이래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최근 베이비 부머 세대의 은퇴 등으로 전원주택에 대한 동경과 인기를 실감하는 듯 실제 전원주택을 그대로 옮겨 놓은 전시들의 비중이 많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내손으로 짓는 전원주택이란 테마에 관람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것 같았습니다. 이제는 주택도 전문기술자가 아니더라도 조립하고 DIY해서 자기가 직접 만드는 시대가 도래한거죠.

  

 

킨텍스 경향하우징페어 전시장을 한바퀴 돌아보니 업계의 주요 소식과 정보, 트렌드를 엿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짜투리 땅 몇평으로 근사한 집을 지을 수 있다는 희망을 품을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잔디깍이 고압세척기같은 기계들 입니다. 전원주택에 산다면 꼭 필요할거 같네요.

 

진화 발전하는 조명 부스 입니다.  

 

 드르륵 드르륵~ 전동공구 입니다. 집집마다 전동드라이버 하나 없는 집이 없는 세상입니다. 전동공구 시장이 점점 커진다고 합니다.

 

 멀티작업대와 다양한 목공기구들 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테이블 하나는 거뜬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전시장 뒷편에 마련된 CTF HOUSING의 아메리칸 우든 하우싱입니다.  전시기간 동안 다락방 특별제공에 평당 70만원으로 할인도 해 줍니다.  

 

 일본식 중목구조 프리컷 가공 시스템인 아스카 건설 목제 주택입니다. 전통한옥과 사찰 프리컷도 함께 하는 회사입니다.

 

넓은 전시장에 세워진 이층 주택들이 마치 영화 세트장을 보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벽지, 마루, 창호 등의 리빙 인테리어 섹터 입니다.

 

 

 최근 트렌드로 떠 오르는 내 손으로 집짓기 입니다.

 

 우리집을 한옥처럼, 진화된 벽마감제 규조토로 건강하게, 저렴한 건축비용, 이동식 황토방, 실속형 중목구조 샌드위치 패널 주택 등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벽난로 업체도 참가했습니다. 벽난로 시장 또한 전원주택의 인기를 등에 업고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벽난로와 화목난로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듀존 M39라는 모델의 하우스 입니다. 요즘은 집도 기성복처럼 고르는 시대입니다.

 

 눈길 과 함께 발길까지 끄는 멋진 주택입니다.

 

 단촐한 이동식 주택은 이제는 기본입니다.

 

 주택분야 1위기업 엔디하임의 모델하우스 입니다. 경제성이 좋고 미적으로 뛰어난 컬러강판 마감재와 파벽돌로 꾸민 2층 모델하우스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원목 테이블을 판매하는 부스 입니다. 다양한 무늬를 가진 목재들이 많습니다.

 

전원주택에 안마의자도 하나 있으면 더할나위 없겠죠.  

 

주방가구 디자이너 '치프'의 「바살토」라는 내추럴 키친입니다.

가족의 건강과 행복한 삶은 주방에서 시작됩니다. 최신 리빙 트렌드인 벽에서 직접 길러 먹는 허브, 곳곳의 화분 등 자연을 집 안으로 들여와 자급자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주방입니다. 싱크대 상판은 화강석으로 구성된 강화 천연석으로 국내 유일의 소재를 사용했고 내구성이 좋아 스크래치가 전혀 나지 않는 에코소재 입니다. 화이트 컬러로 도장한 싱크대는 청결한 주방 공간을 만들며, 상부장은 터치식 롤업 도어로 구성돼 보다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건축, 건설,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부엌에서 필요한 도마 등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무늬의 그릇들도 주부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다양한 친환경 원목도마에 눈길이...하나 쯤 가지고 싶네요.

 

화려한 스카프 부스 입니다. 벌써 봄이 온 듯 합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구경하고 갑니다.

 

EBS극한직업 에 소개된 3평 짜투리 땅에 지은 '협소주택'입니다.

협소주택은 1~2인 가구 주거용으로 게스트 하우스나 수익형 임대주택, 또는 실속형 미니 별장입니다. 바닥평수 3평, 연면적 6평에 1,500만원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싼 이유가 공장에서 대량생산하는 주택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높은 완성도의 작지만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협소주택입니다.

 

리빙과 레저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미니주거 인 Li-Leisure하우스 』입니다.

곡선형 금속패널 속에 복합단열재와 패널내 금속의 열교를 지연, 저감시키는 에너지 Saving 특허 기술을 적용하고, 최소 유닛 확장부터 최대 모듈확장이 가능한 전천후 가변형 모듈러, 이동식 주택으로 빠른설치가 가능하며 잦은 이동에도 뒤틀림, 변형없이 구조적 우수성이 뛰어나 사계절 주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다용도 레져기능, 우수한 디자인,IT기술이 융합된 국내 유일무이한 모바일 모듈하우스라고 합니다.

 

특이한 형태의 Steel Dome House입니다.

 

마룻바닥 전시관입니다.

 

왕실에서 사용할 법한 화려한 문장의 타일입니다.

 

한옥분위기가 물신 풍기는 벽돌입니다.

 

방 보다 큰 욕실도 한번 둘러 봅니다.

 

올해 경향하우징 페어는 8월에는 코엑스에서, 4월과 11월에는 제주도에서, 9월에는 부산과 대구에서 열린다고 하니 이번에 관람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참석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