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단풍시기와 단풍 명산 알아보기

반응형
반응형

2016 단풍시기 알아보기  

본격적인 가을 단풍시즌입니다. 산과들의 초록이 본격적으로 붉게 또는 노랗게 또는 갈색으로 옷을 갈아 입는 단풍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단풍시기는 북쪽에서 부터, 해발고도가 높은곳에서 부터 점차 남쪽으로 낮은곳으로 내려 옵니다. 

엊그제 설악산에 갔던분의 말에 의하면 설악산 대청봉에서 8부까지 붉은 단풍이 내려 왔다고 합니다. 가슴이 두근두근 뜁니다. 

2016년 단풍시기는 언제 일까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올해부터는 단풍예보를 민간기상사업자인 '케이웨더'에게 이관했다고 합니다.

2016년 단풍시기

/케이웨더

올해 단풍시기는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늦어질거라고 합니다. 9월 평균기온이 높았고 강수량이 적었기 때문에 올해 단풍시기는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늦다고 합니다.  

단풍은 하루에 20~25km속도로 골을 내려와 산을 뛰어 넘고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중부지방은 9월 29~10월21일사이, 남부는 10월 21~24일이 최고의 단풍시즌이 됩니다.    

특히 설악산의 단풍 절정은 10월 20일입니다. 설악산의 단풍 절정의 기준은 소공원의 나무들이 단풍이 들때를 설악산 단풍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장산의 단풍은 10월 22일 부터 시작되어 11월9일 절정이라고 합니다. 거의 20일 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단풍이 드는 시기를 알았다면 이제 단풍구경 떠날 차례입니다. 단풍이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명산은 어떤 산일까요? 사진을 클릭하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  

반응형

 단풍이 좋은 산

설악산

설악산 소토왕골

설악산 장수대의 가을 

북한산

북한산 대서문

도봉산

 

치악산

치악산의 단풍도 나름 유명합니다. 작년에는 제대로된 단풍을 볼 수 없었지만 올해는 기대해볼 만 합니다. 

 

주왕산

내장산

가야산

영남알프스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것은 사람들 보기 좋으라고 드는것이 아닙니다. 나무가 겨울을 준비하는 방어태세의 하나 입니다. 단풍이 물들면 곧 잎을 떨구고 긴 동면의 시간을 준비하는 계절입니다. 

단풍이 물든 멋진 산에서 눈으로만 즐기지 말고, 자연과 아름다운 교감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