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인터넷, 와이파이 도시락 추천

반응형
반응형

해외여행의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

요즘은 해외에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통역에서 숙소예약, 맛집, 여행지 검색, 위치와 지도검색에 택시 호출까지 거의 모든 것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 인터넷 연결이 되어야 하죠, 가장 손쉬운 방법이 국제 로밍을 하는것인데, 사용료가 1일 만원 정도로 비싼게 단점 입니다. 그래서 많은 알뜰여행자들이 국내 통신사 로밍 보다 1/3정도 가격이 저렴한 현지 유심칩을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오는 문자나 전화를 받을 수 없는 단점이 있죠. "나는 연락온거 확인할 필요 없다" 한다면 유심칩이 싸고 좋긴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번 베트남 여행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했습니다. 와이파이도시락 1대로 최대 5명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해서 가족여행에는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것도 좋고요. 그래서 요즘 해외여행을 가는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모두 포켓 와이파이, 와이파이도시락을 쓴다고 하더군요. 

알뜰여행객들의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 예약하기

와이파이도시락은 사용하는 방법은 와이파이도시락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수령장소 반납일 대상지를 기입하고 예약하면 되는데요, 출국 하는날 공항에서 수령하고 입국시 반납하면 끝 입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장점

해외여행에서 와이파이 도시락만 있으면 데이터 무제한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빠른 무선 인터넷으로 여행의 즐거워 집니다. 현지 통신망으로 테이터를 신속하고 배달하며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로밍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이 없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1대로 최대 5명 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 한 뒤, 출국하는 공항에서 수령과 반납을 하면 됩니다. 사용료는 나라마다 기간마다 조금씩다른데 대체적으로 1일 5천원 정도 입니다.  

2019년 1월 중순, 빈펄랜드에 있는 디스커버리 리조트 숙소에서 내려다 본 리조트 풍경 입니다. 우리나라 초여름 기온으로 그렇게 덥지도 않고 야외 물놀이도 부담없는 날씨랍니다.  

반응형

제가 간 빈펄랜드는 리조트에도, 테마파크에서도 인터넷 와이파이가 잘 잡혀서 와이파이도시락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됐지만, 아무래도 와이파이도시락의 속도가 훨씬 더 빨라서 가지고 다니게 되더군요.  

와이파외 기능과 보조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는

뒷쪽에 아이디와 비번이 있어서 최대 5명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조 배터리 용량이 무려 7800이나 되네요, 비행기 탈 땐 꼭 들고 타야 합니다. 

4박6일간 베트남 나트랑에서 맛집을 찾고, 위치를 확인하고 그랩으로 택시를 부르며 항상 한국에 있는 지인과 연락을 주고 받게 해 준 와이파이 도시락, 저렴한 가격에 빠른 속도, 게다가 충전까지 되니 정말 대박 필수 아이템이었습니다.   

요즘은 해외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카톡같은 메신저 기반 데이터 통화나 와이파이도시락, 해외 유심을 많이 사용하면서 국내 통신사의 로밍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고 합니다. 물론 돈 많은 사람들은 펑펑 쓰겠지만요. 

그만큼 알뜰한 여행객들이 늘어났다는 말인데요, 국내 통신사의 로밍이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으려면 무엇보다 경쟁력 확보가 우선되어야 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