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장기주차 평일 정보

반응형
반응형

인천공항 장기주차 평일 현황

이번에 괌으로 가족 여행을 가는데, 3인이상이면 자가용을 이용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아 자가용을 이용해서 인천공항으로 가려고 합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은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 예약주차장으로 나뉘는데, 예약주차장은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저도 늦게 예약을 하려니 안돼서 포기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명절, 휴가철, 연말연시 같은 극성수기를 제외하고는 항상 자리는 있는 듯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깐 안전하게 가시려면 예약주차를 권장합니다. 

 

괌 여행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하기

보통 괌 비행편은 대부분 아침 시간이어서 6시 30분 전에는 장기주차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내주차장인 타워주차장에 주차하려면 최소 6시 이전에는 도착해야 하고요.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정보

저는 9시40분 출발이어서 5시 30분에 출국장에 캐리어랑 가족들 먼저 내려 주고 장기주차장 서측 타워 주차장 1층으로 갑니다. 그런데 거의 만차라서 포기하려고 했는데 운 좋게 한 자리 발견해서 주차합니다. 외부주차장은 자리가 많아 보이고요.

 

주차 후, 여객터미널 3층 진에어 체크인 카운터까지 걷뛰하니 10분도 안 걸립니다. 6시쯤 체크인, 좌석 예약 안 해도 좌석 다 붙어서 발권하고 수화물 붙이는데 40분 정도 걸립니다.  7시가 넘으니 체크인 줄이 점점 길어지더군요. 

서측주차타워 P2 주차 후, 전광판에는 모든층 만차 불이 들어 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타워

장기주차장과 외부에 주차된 차량들

 

그리고 네이버에 '인천공항 주차장'으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누르면 단기주차장, 장기주차장 빈자리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죠.

인천공항주차장 실시간 빈자리 확인하기

장기주차장 위치와 순환 셔틀버스

저는 운좋게 여객터미널과 가까운 주차타워에 주차한 뒤, 터미널까지 도보로 갔지만, P1, P2 쪽에 주차를 한다면 거리가 있어 10분 넘게 걸어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장기주차장에는 24시간 9~18분 간격으로 무료로 운행하는 순환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왕복 15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인천국제여객터미널 전경

인천국제여객터미널 전경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인천공항 제1터미널 주차장 지도

인천공항 제2터미널 주차장 지도

인천공항 제1터미널 장기 주차장 셔틀버스 정류소

인천공항 제1터미널 장기 주차장 셔틀버스 정류소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셔틀버스 정류소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셔틀버스 정류소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요금

장기주차장은 1일 9,000원, 5일 계산하니깐 예상 주차요금이 45,000원으로 나옵니다. 여기에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50%감면, 저공해 자동차 1,2종 50%, 3종 20% 감면 대상이 된다면 럭키겠죠. 

 

주차요금 계산기로 예상 주차요금 미리 확인하기 

 

결론은 극성수기만 아니면 장기주차장에 빈자리는 있습니다. 미리 30분 정도 여유를 두시고 도착하면 여유있게 주차하고 편안하게 출국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귀찮다 그러면 발렛주차밖에는 없죠.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장기주차장 서쪽에서 셔틀버스 타는 곳까지의 거리는 100미터, 여객터미널 까지의 거리는 550미터, 뛰어서 가면 5분면 갈 수 있는 거리 입니다. 

인천공항 교통센터

 

장기주차장에서 교통센터를 통해 여객터미널까지 5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