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덕궁 후원 예약 실패했다면...

잡동사니/정보 by 심심한사람 2024. 4. 23.
반응형

창덕궁 후원 예약하는 두가지 방법

서울 5대 궁궐 중에서 가장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창덕궁 후원입니다. 조선 5대 궁궐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을 정도로 자연과 조화를 이룬 가장 한국적이며 아름다운 궁궐입니다. 

 

창덕궁 후원은 2004년 5월, 일반인에게 공개되기 전까지만 해도 역대 조선왕족들이 자연을 벗삼아 풍류를 즐겼던  '시크릿가든' 즉 '비원'이라고 불렀던 '비밀의 정원'으로 신비에 쌓여 있었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특이 봄꽃이 피는 시기의 창덕궁 후원은 가을 단풍 만큼이나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홍매화를 비롯해 노란 산수유나무와 생강나무, 진달래, 개나리 등 다양한 봄꽃들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문화유산인 까닭에 하루 인원 제한이 있어 사전에 입장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매 시간 회차별 관람인원은 인터넷 예매 50명/ 현장판매 50명인데 4/2~5/19일까지 '후원자유관람기간'에는 인터넷예매 60명/현장판매 60명으로 인원수가 늘어났습니다.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7회로 나누며 외국어 관람은 10:30/11:30/14:30분 하루 3회 영어로 진행되며 중국어는 매주 화/목/토 12:30분, 일본어 해설은 매주 수/금/일요일 13:30분에 문화재해설사와 함께 동행합니다.

 

창덕궁 후원 예약하는 방법은 인터넷 예약과 매표소 현장 구입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창덕궁 매표소

창덕궁 매표소

창덕궁 후원 인터넷 예약

창덕궁 후원 예약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홈페이지 사이트 상단의 통합예약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먼저 회원등록 후, 관람 희망일 6일 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며 외국어 관람시간에는 내국인 예매가 불가, 외국인 동반자가 있는 경우 내국인 2명까지 참여가능 합니다. 개인당 최대 예매 인원은 10명 입니다. 입장료는 대인 3천 원 단체 2천4백원 입니다.

 

궁능유적본부

궁능유적본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royal.cha.go.kr

 

창덕궁 후원 예매 하는 방법창덕궁 후원 예매 하는 방법

관람일 6일 전, 오전 10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궁, 보통 봄, 가을 성수기에는 전 회차가 2~3분 이내에 마감되기도 합니다. 

 

원하는 회차에 결제가 완료됐다면 링크로 모바일티켓(QR코드)을 확인 후, 관람시간 전에 후원 매표소에서 실물 티켓으로 발권받아 입장하면 됩니다. 티켓 교환 장소는 창덕궁 입구와 창덕궁 입장 후 후원 입구 두 곳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 예매 하는 방법

한국어 회차는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7회, 인터넷 50명/현장 50명 총 100명으로 진행되는데 요즘 같은 성수기에는 입장권 구입이 쉽지가 않습니다. 

창덕궁 후원 인터넷 예약에 실패했다면 현장 발권으로 발품 팔아야

현장발권하는 방법

 

인터넷 사전 예매는 보통 10시 정각에서 2~3분이면 매진되어 엄청난 행운이 따라야 합니다. 하지만 사전 예매를 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장표는 당일표로 한정되며 오전 9시부터 전 회차 동시 선착순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앞에 줄이 길다면 원하는 시간 회차보다 늦게 입장할 수 있어서 상당한 시간을 주위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회차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9시 이전부터 줄을 서야 합니다.  

창덕궁 후원 예매

 

창덕궁 후원 입장권을 구입했다면, 창덕궁 전각관람권을 필수로 구매해야 후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을 제외한 전각관람은 회차 인원수 관계없이 대인 3천 원, 소인 2천5백 원, 만 65세 이상, 한복착용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 관람

창덕궁 후원 입구는 창덕궁 돈화문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약 70분간 진행되는데요 처음 마주치는 부용지부터 , 애련지를 지나 한반도 모양의 관람지와 존덕정, 왕족들이 생활을 하던 연경당을 지나 돈화문 쪽으로 나올 수 있는데요, 지금처럼 봄꽃이 만개한 계절이면 초록의 싱그러운 봄바람과 함께 창덕궁 후원의 경이로운 모습들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현장 구매보다 인터넷 예약으로 편안한 봄 나들이 되시기를 추천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창덕궁 후원에 취하다.

창덕궁 후원, 오감에 취하다 창덕궁 후원은 모든것을 버리고 오감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단풍으로 물 든 숲속 풍경에서 시각이, 은은하게 달콤한 엄나무와 신선한 숲속 향기에서

simsim.tistory.com

 

 

창경궁·종묘 연결로 찾아가는 방법

분단의 창경궁·종묘 90년 만에 만나다 일제가 갈라놓은 창경궁과 종묘의 연결이 공사시작 12년 만에 끝나 어제부터 개방이 됐다는 소식입니다. 예전부터 창덕궁에서 원남동사거리까지는 상습

simsim.tistory.com

 

 

망국의 한이 서린 창덕궁 낙선재

조선 최후의 궁궐, 창덕궁 낙선재 창덕궁은 서울의 5개 궁궐 가운데 예전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기도 하고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태자비인 이방자 여사가 1989년 4월 30일 87세로 타계하기 전

simsim.tistory.com

 

 

영조와 사도세자 그리고 창경궁

영조와 사도세자, 비운의 궁궐 창경궁 창경궁은 한때 일제에 의해 동물원으로 전락했던 치욕의 궁궐입니다. 경복궁,창덕궁에 이어 1418년 세종에 의해 지어진 후 끊임 없이 크고 작은 화재에 소

simsim.tistory.com

 

 

창덕궁 맛집 천하보쌈

창덕궁 맛집, 천하보쌈 오늘은 제가 15년 동안 단골인 북촌, 창덕궁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집은 돼지고기 보쌈과 굴이 들어 있는 빨간 배추 김치가 아주 끝내 주는 곳입니다. 원래 천하보쌈은 지

sims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