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과 주차 정보

반응형
반응형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과 주차장 정보

 

매년 개장하는 시청광장 스케이트장이 지난 12월 17일 개장했습니다. 시청역에서 내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데 시청광장쪽에서 시끌시끌 흥겨운 웃음 소리가 들리더군요. 신나게 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아이들, 그 사이사이 어른들도 많이 있습니다. 비틀비틀 초보자도 있고 프로급으로 잘 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이용하려면 사전에 온라인 예약이 필요합니다. 예약없이 무작정 찾아간 우리는 그냥 구경만 하다 왔습니다.

 

시청광장 스케이트장은 2월9일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일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총8회로 나누어 탈수 있고, 금, 토, 공휴일은 10시부터 11시까지 총9회차로 나누어 탈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장 이용가격은 1회가 1시간인데 스케이트와 헬멧까지 빌려주는데 딸랑 천원입니다. 각회차 사이에 30분동안 얼음을 청빙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시청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모습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면 현장에서 기다리지않아서 편하지만 미리 예약을 하지 못했다면 현장구매도 가능합니다. 단, 현장에 자리가 있어야 되겠죠? 그리고 당일은 인터넷 예매가 되지 않습니다. 

 

스케이트와 헬멧을 받아서 아이스링크에 입장할때는 안전 사고에 대비해 장갑을 필히 착용해야 합니다. 장갑을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 자체가 불가입니다. 장갑은 대여가 되지 않고 현장에서 500원에 구매할수도 있지만 미리 준비하는게 더 낫겠죠? 

 

한사람이 하루에 예약 가능한 최대 매수는 8매까지입니다. 그러니깐 총8시간 동안 스케이트를 탈 수 있습니다. 보통 2회 정도 타면 기진맥진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매하기

http://www.seoulskate.or.kr/2015/

 

 

 

 미리 인터넷 예매를 하지 않아서 그냥 구경만 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구경만 하는것도 나쁘지 않더군요.

 

집사람은 절대 타지 말라고 합니다. 이렇게 공기가 안좋은 곳에서 무슨 스케이트냐고 말입니다. 안그래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때는 스케이트장이 운영을 중단한다고 하더군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부근 일요일과 공휴일 무료주차 가능한 곳

서울광장이나 광화문 인근은 주차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런데 일요일과 공휴일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광장 바로 길 건너에서 서울시의회별관과 덕수궁 사이 영국대사관으로 가는 골목에 20대 남짓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은 일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아침일찍 가신다면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덕수궁 돌담을 따라 20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는 공영주차장입니다. 공휴일은 아침일찍 와야 무료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세종로 주차장

정부종합청사 별관 앞, 세종로공원 지하에 있는 세종로 공영주차장도 5분에 300원으로 다른곳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주차대수는 1,313대, 현금결제는 안되며 카드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애인,유공자 등 사회적 약자는 80%할인도 됩니다. 경차나 저공해차량은 50%, 다둥이 3자녀가정은 50%, 다둥이 2자녀 가정은30%의 주차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교보문고 주차장

교보문고 플래티넘과, 프리미엄 회원일 경우 2시간 무료주차할 수 있고, 비회원일 경우도 3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 주차, 5만원은 2시간, 초과 10분당 1,000원이 추가됩니다. 

 

광화문 부근은 언제나 재미있는 곳입니다. 항상 시위와 집회, 행사가 끝이지 않고 관광객들과 사람들이 많이 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가장 혼잡한 곳 가운데 한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보통 광화문이나 서울광장 부근에 갈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주변 갈만한곳 추천

 

서울 숨은 명소, 시청별관 정동전망대

 

서울 볼거리, 성공회성당으로 가는 이색 여행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