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테릭스가 추구하는 가치는?

반응형
반응형

사용자의 경험이 최고가치, 아크테릭스

캐나다에서 태어난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품질과 성능이 그들의 지상과제이자 철학입니다. 

또한 지구탄생 이후 가장 먼저 하늘로 향한 '시조새'를 아크테릭스의 심볼로 박은것도 끊없는 진화와 혁신을 추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발로 입니다.    

오늘은 어제 참석했던 아크테릭스 2017년 F/W 세일즈 미팅 이야기 입니다. 이번 미팅에는 캐나다 본사의 개발 및 머천다이징 부사장인 개리 브라이언트씨와, 수석 장비 디자이너인 댄 그린씨가 참석해 향후 마케팅과 제품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발표했습니다. 

아크테릭스

아크테릭스의 핵심가치

수석 장비 디자이너인 댄 그린씨, "아크테릭스의 핵심가치는 기능성, 내구성, 영속성 입니다." 핵심가치 첫 번째는 기능성이다. 아크테릭스는 단순히 물건을 만드는것이 아니라 장비를 만들기 때문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장비는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기능이 발휘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두번째는 내구성이다. 아크테릭스의 모든 제품은 목표한 환경에서 항상 본래의 기능을 발휘해야 하며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하고 테스트 해서 최적의 첨단기술과 소재를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영속성, 이렇게 탁월한 기능성과 내구성을 기초로 하는 장비는 오랜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다. 10년이 지난 자켓을 보면 외관이 낡아 보일 수는 있지만 여전히 최적의 기능을 발휘한다.

반응형

 

아크테릭스 수석 디자이너

 

수석 디자이너 댄 그린씨, 앞에 말한 기능성,내구성,영속성과 함께 아크테릭스는 '긴수명', '지속성', '진정한 가치'의 세가지를 창조하고 있다.  

첫번째로 창조하는 것은 긴수명이다, 아크테릭스의 모든 제품은 견고하다. 품질이나 기능,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오래도록 변함이 없다. 긴 시간 함께 추억을 만들어가면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어 준다.  

두번째 지속성, 기능성과 내구성, 아름다운 디자인이 완벽한 밸런스를 통해 오랜시간 생명력을 잃지 않는 제품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아크테릭스 제품은 '진정한 가치'를 제공해 준다. 사용자로 하여금 아크테릭스 제품을 단순히 소유하는 것 자체만으로 기쁨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디자인은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 즉, 완성품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디자인적 사고라는 것은 창의적인 문제해결 그 자체를 의미하는 것이다.  

아크테릭스 디자이너의 과제라면 형태와 기능이 가장 이상적인 조합을 이룬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아크테릭스의 탁월한 디자인 프로세스는 혁신성, 적합성, 진정성, 문제해결, 심미성, 일관성의 6가지를 약속하고 있다. 

첫번째 약속은 혁신성이다. 이것은 아크테릭스의 핵심 가치이자 존재 그 자체다. 아크테릭스 디자이너는 항상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갈망하고 있다. 왜냐하면 언제나 더 나은 해결책이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크테릭스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가치와 더 나은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 아크테릭스의 모든 제품은 항상 완벽하게 제 기능을 발휘해야 하며 어떤 환경속에서도 공기와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  

아크테릭스의 열정과 꿈에는 진정성이 녹아 있다. 아크테릭스의 제품은 열정과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명확하게 전달해 주어야 한다. 아크테릭스는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이에게 진정으로 신뢰하는 브랜드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  

모든 요소는 최상의 조합을 통해 기능적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여기서 문제해결이란 이 일을 얼마나 높은 수준에서 해내는가를 보여줄 수 있는 척도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주어진 과제를 이해하고 아주 작은 디테일 조차 놓치지 않으려고 하고, 모든것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하고 만들어내는 모든것들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심미성, 아름다움이나 좋은 디자인은 필수조건이다. 디자인이 이뻐야 갖고 싶다고 생각는것 처럼, 아름다움은 소유욕을 유발하며 소유욕은 어떤 이유보다 강력한 구매동기가 될 수 있다. 아크테릭스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개발을 이뤄낸다. 즉, 아름다움은 혁신의 원천이 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일관성, 아크테릭스의 제품은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되고 기능적이고 편리해야 된다. 이런 가치를 모든 제품에서 일관성있게 전달해야만 고객들의 절대적인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일관성은 엄격한 규율과 훈련하에서 지켜질 수 있고 이는 아크테릭스와 다른 브랜드를 구분짓게 하는 근거가 되기도 한다. 

2017년 아크테릭스의 최신기술

2017년 가을/겨울 시즌에 선보일 아크테릭스의 다양한 자켓들은 최신기술들이 모두 적용되어 가볍우면서도 추위에 잘 견디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내구성과 휴대성, 하이브리드까지 모든 운동과 활동 및 계절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아크테릭스

2017 F/W에 출시되는 알파 IS 인슐레이션 자켓은 아이스클라이밍과 알파인 클라이밍을 위해 제작됐습니다. 

기존 '피션 SL'의 새로운 버전 쯤으로 생각하면 되는 이 자켓은 어떻게 하면 장비를 좀 더 작게 가져갈까 하는 고민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이머들에게는 어프로치부터 클라이밍, 빌레까지 다양한 상황과 만나게 되는데 알파 IS자켓은 두개의 역할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통 알파인 환경에서 적용하는 레이어링 시스템은 베이스,미들레이어,하드쉘,빌레이 레이어 순으로 레이어링 하는데, 알파 IS는 미들레이어와 빌레이레이어의 경계를 허문 제품입니다. 그러면서도 기존의 피션SL에 비해 보온력은 증대됐고 무게는 18%나 가벼워 졌습니다. 

또한 시장이 작아 외면받아왔던 여성클라이머들을 위한 자켓도 선보였습니다. 여성제품은 코어 부분에 좀 더 많은 충전제를 넣었기 때문에 알파FL과 프로톤 AR과 기존의 피션SL을 입었을때 보다 훨씬 따뜻합니다. 그리고 알파FL과 프로톤 AR보다 11%가 더 가볍다고 하니 레이어링의 층이 줄어들면서 더욱 가볍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아크테릭스 자켓

활동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아크테리기스 자켓군 입니다. 

아크테릭스 자켓

알파인과 하이킹,바이크,스키,트래킹 등의 다양한 활동에 맞게 아크테릭스 자켓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크테릭스 패딩

기존 제품에 비해 더욱 새로워진 세륨 LT후디

동계시즌 빼 놓을 수 없는 패딩자켓, 2013년 처음으로 경량 우모복인 세륨을 출시한 후, 계속 진화 발전되고 있는 보온소재 자켓,

첨단의 보온소재의 사용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하며 특히 알피니스트를 위해 만들어진 우모복은 보온성은 극대화 됐고 부피는 최소화되어 최악의 상황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 보여준다.

아크테릭스

활동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한 보온자켓들 

아크테릭스

첨단 소재의 사용으로 보온력은 높여주고 무게와 부피는 더욱 가벼워 졌다.

아크테릭스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어반 트렌치코트' 등의 새로운 아이템이 대거 출시됐습니다. 

아크테릭스

고어텍스원단을 사용한 클래식 디자인의 트렌치코트, 지퍼없이 방수를 실현했습니다.

아크테릭스 제품을 구매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무엇일까요? 퍼포먼스에 따른 기능일까요? 아니면 색깔? 그러고 보니 가격도 상당한 고민중에 하나 입니다. 그러나 가장 난해한 부분은 아마 사이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요즘처럼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 소비하는 세상에는 한국인의 체형을 뛰어넘는 사이즈의 괴리가 가장 큰 고민일 것 같습니다.

제아무리 최고의 품질과 성능이면 뭐 합니까? 내 몸에 맞지 않는다면 그 어떤 최고의 찬사도 한낱 '공염불'에 불과 할 뿐입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성능'은 최상의 핏이 갖춰졌을때 비로소 실현되는것 아닐까요? 아시안핏이 절실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