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하늘 휴게소, 이런 휴게소 처음 이야

반응형
반응형

시흥 하늘 휴게소, 이런 휴게소 처음 이야

요즘 고속도로 휴게소들에 마트가 들어오고 백화점이 들어오고 또는 공원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급 휴게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 양양고속도로의 내린천 휴게소가 고속도로 위로 세워지더니 지난달에는 서울외곽고속도로에도 '시흥 하늘 휴게소'라는 이름의 상공형 휴게소가 오픈했습니다.  

두번째 방문한 시흥 하늘 휴게소는 지금까지 가 봣던 많은 휴게소들 가운데서도 가장 화려하고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휴게소로 생각되는데, 판교방향과 일산방향양쪽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어서 외곽선을 탈 때면 꼭 한번씩 들러는 곳 입니다.  

3층으로 된 휴게소의 1층에는 간단한 음식과 커피, 맘스터치, 편의점이 있고 2,3층은 '브릿지 스퀘어'라는 이름으로 기존 휴게소와는 확연하게 달리 식사는 물론이고 쇼핑과 휴식 등의 편의기능을 두루 갖춘 복합 휴게소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과 3층에는 푸드마켓과 레스토랑 및 휴게공간으로 넓고 시원한 인테리어가 마치 백화점에 와 있는 기분 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하늘 휴게소는 버스 환승 정류장이 있어 8106번이나 성남과 인천을 오가는 5000번 공항버스를 타고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소와, LPG충전소  등 유종에 관계 없이 모든 차량의 충전이 가능한 주유소가 있습니다.   

아직은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아 프리미엄급의 브랜드가 입점하지는 않은 듯 하지만, 머지않아 다양한 브랜드가 채워지면 또 하나의 관광 또는 쇼핑 명소가 될 것 같습니다.

외곽고속도로를 조남분기점에서 도리분기점 사이에 위치한 하늘위의 휴게소, 시흥 하늘 휴게소 꼭 한번 들러 보기를 추천 합니다.

반응형

시흥 하늘 휴게소 3층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3층은 푸드코트, 2층은 쇼핑몰 입니다.

 

하늘휴게소 외관, 여기는 다른 휴게소와 달리 외부에 먹거리를 판매하지 않아서 깔끔합니다. 그리고 백화점에서나 볼 법한 주차요원들이 있어서 백화점에 왔나 싶더군요.  

2층에 있는 하늘위를 달리는 자동차 포토존 입니다. 

3층 푸드코트의 메뉴들, 아직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느끼는 포토존 들이 많고요.

외곽순환도로 위에 다리를 만들고 그 위에 쇼핑몰과 푸드코트를 올렸습니다. 

일산쪽 방향에서 내려다 본 브릿지 스퀘어 입니다.

푸드코트 안쪽으로는 레스토랑이 있어서 들어가 봅니다.

포베이 쌀국수전문점도 있습니다.

스시 전문점도 있어서 놀랐습니다. 서해고속도로 서천휴게소에 있는 회전초밥집 이후 일식은 두번째 봅니다.

먹음직한 초밥 도시락이 9,900원 입니다.

유부우동

9,900원 초밥은 기존 휴게소에서 먹었던 음식에 대한 생각을 한방에 지워 버립니다. 좋은 재료로 잘 만든 초밥 입니다. 맛도 좋구요. 

휴게시설에는 콘센트와 usb포트까지 있어 편의성까지 극대화 했습니다.

에스켈리이트를 타고 다시 2층으로 내려가 봅니다.

아직은 고급 브랜드는 보이지 않습니다. 

책방도 있습니다.

베스킨라벤스도 입점했네요.

위에서 본 시흥 하늘 휴게소의 모습 입니다. 왼쪽이 일산방향, 오른쪽이 판교방향, 앞으로 자주 갈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