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평휴게소, 그냥 휴게소가 아니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영동고속도로 최고의 쉼터, 덕평휴게소 이모저모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으로 용인휴게소 다음에 있는 휴게소인 덕평휴게소, 이곳은 일반적인 고속도로 휴게소와는 조금 다른 휴게소 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자연휴양림이 합쳐진 '덕평자연휴게소'입니다.

자연휴게소라고 이름 붙인 이유는 휴게소를 한번만 돌아 보시면 금방 알게 됩니다. 친환경, ECO를 테마로 내 새운 '덕평자연휴게소'에는 넓은 인공정원과 실개천, 연못이 있고 가운데는 친환경 건축 예술가인 패트릭 도허티의 Traveling Companions(길벗)라는 거대한 작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잘 가꿔진 정원을 조금만 벗어나면 '에코 테라피'라는 덕평숲길이 산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길을 따라 산으로 몇분간 오르다 보면 덕평휴게소와 영동고속도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가슴 뻥 뚫리는 전망대가 나오니 여기까지만 올라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의 애견테마파크인 '달려라 코코'가 있어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을것 같습니다. 

체험거리 볼거리 거득한 덕평자연휴게소

버려진 나무가지를 이어 만든 패트릭 토허티의  '길벗'이라는 작품입니다.

반응형

 

1km, 30분거리의 덕평숲길입니다. 이곳은 우남풍수지리연구소 및 한국수맥지리연구학회의 공인을 받은 기체험 공간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빠질수 없겠죠.

러브가든을 따라 실개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애견파크,러브가든,보태닉힐즈 등의 테마가 있는 공간과 숲길이 있는 에코힐링 휴게소 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덕평휴게소 최고의 인기 메뉴, 덕평 소고기국밥

3년 연속, 전국 휴게소 최고 인기메뉴이며, 2014년에는 총38만 9,330그릇, 하루 평균 1,068그릇이 팔린 덕평 휴게소 최고의 인기메뉴인 소고기 국밥입니다. 

가격은 6,500원으로 싸지도 비싸지도 않습니다.

생각보다 고기 건더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약간은 질긴듯 합니다.

저는 괴기 건더기 보다 푹 삶킨 무가 더 좋습니다.

덕평휴게소는 이천에 위치해 있습니다. 설마 이천쌀로 밥을 지었을까요? 밥이 좋습니다. 덕평휴게소 소고기국밥의 맛평가는, 가격에 비해 나쁘지 않다.입니다. 얼마전 먹었던 서산휴게소의 소고기국밥보다는 훠~얼씬 뒤떨어집니다.

 

서산휴게소 맛집 포스팅 보기

선산휴게소 맛집을 찾아서

 

 

덕평자연휴게소 쇼핑몰 보기

코오롱 계열의 의류브랜드 매장이 주를 이루는 쇼핑몰입니다.

블랙야크, k2 같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도 있습니다.

엄청난 할인폭을 자랑하는 상설 매대도 있습니다.

넓디 넓은 강아지 테마파크 '달려라코코' 입니다.

덕평휴게소는 긴 여행을 위해 잠시 들러는 휴게소의 목적이 있기도 하지만, 덕평휴게소 자체가 목적인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휴게소 내에 다양한 먹거리와 쉬면서 즐길거리가 많고 코오롱 계열사 의류 매장 등의 쇼핑 공간도 있기 때문입니다.  덕평휴게소는 원래 코오롱이 주인이었다가 얼마전에 외국 투자회사인 맥쿼리에서 49%의 지분이 넘어갔다고 합니다. 맥쿼리라고 하니 '이명박'이 생각나는 달갑지 않은 단어 입니다.

동행한 분이 전국 200여개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덕평휴게소가 '매출 1위'라고 슬쩍 귀뜸해 줍니다. 2위는 제2중부의 마장휴게소, 3위는 서해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라고 합니다. 이제 휴게소도 차별화되고 고급화 되는 추세인가 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