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이성당 주차, 바로앞에 무료주차장이 똭

반응형
반응형

군산 이성당 주차장 찾아 삼만리..

두번째 군산 방문, 그리고 이성당, 이성당이 있는 곳은 오래된 구 시가지의 좁은 골목길이어서 주말 관광객, 또는 손님 들로 주변 차도는 이미 주차장을 방불케 합니다. 더군다나 곳곳에 빨간 글자로 '고정 불법주차단속카메라'라는 무시무시한 안내판이 있어 천원짜리 빵 사먹으러 왔다가 몇 만원 과태료를 낼 수도 있습니다.  

군산 이성당 주차, 코앞에 무료주차장 이용하세요

사실 이성당  앞이나 건너편에는 주차가 불가능 합니다. 저도 주차 공간을 찾아 주위를 두 바퀴나 빙빙 돌다가 보니 등잔밑이 어둡다고 가까운 곳에 무료 주차장이 있더군요. 이성당 맞은편 건물 골목으로 가면 ANNEX telecom이라는 큰 간판이 세워져 있는 건물이 있는데 이곳에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마침 앞 차가 빠지길래 주차를 하고 이성당으로 갑니다. 걸어서 1분거리 밖에 안되니 이성당 전용 주차장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50~6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입니다. 

LH 소유인데 군산시가 임대해서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이라고 합니다. 

이성당 신관오픈

 

이성당은 2년 만에 다시 방문했는데 본관 옆에 나란히 있는 3층 건물 전체가 신관으로 오픈했습니다. 어지간히 돈을 많이 벌긴 했나 봅니다.  이성당 앞에는 언제나 그렇듯이 손님들이 긴 줄을 서 있습니다. 

이성당의 시그니쳐 빵은 단팥빵과 야채빵인데요, 문 앞에 긴 줄을 서는 사람들은 이 두 빵을 사기 위함이죠, 다른 빵들은 줄 서지 않고 그냥 가게로 들어가서 주워 담으면 되고요. 제가 처음 갔을때만 해도 단팥빵과 야채빵이 나오는 시간이 따로 있었는데, 지금은 쉴새 없이 계속 나오더군요. 

이성당 본관 오른쪽의 신관은 신제품과 커피를 좀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오픈했다고 합니다. 1층에는 단팥빵과 야채빵을 제외한 품목이나 신제품류 들을 구입할 수 있고, 2층에는 조용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시끌벅적한 본관 분위기와는 전혀 딴판으로 조용하고 한가로운 분위기의 신관 입니다. 본관에서 빵을 구입해서 차와 함께 마시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길지 않은 줄을 선 뒤, 단팥빵4개, 야채빵3개를 구입합니다.

단팥빵 1,300원 야채빵 1,600원 

이성당은 단팥빵과 야채빵 이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빵 들이 있습니다. 입맛대로 취향대로 골라 먹는 재미도 있구요.

꽈베기와 몇개를 더 담았습니다.

본관 안쪽에는 구입한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성당의 역사를 말 해 주는 흑백 사진들도 눈여겨 봅니다. 

이성당 신관 탐방

새로생긴 신관은 어떻게 생겼나 궁금합니다. 새로 지은 건물 같이 깔끔하게 리모델링 되었습니다. 

신관 1층에는 단팥,야채빵 이외의 신제품들을 판매합니다.

본관과는 달리 혼잡하지 않고 넓직한 공간에 여유있게 빵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성당 신관 2층입니다. 넉넉하게 자리를 배치해서 편안하게 빵과 차를 마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관 2층 안쪽에도 빵을 구워내는 공간이 보입니다. 

군산에 오는 관광객들은 빠지지 않고 들른 다고 하는 이성당 빵집, 역사와 전통에 어울리는 맛과 멋이 함께 있는 곳 같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