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음식이 궁금하다면 꼭 가봐야 할 곳!

반응형
반응형

러시아 음식점, 이태원 트로이카

최근 무역 마찰로 인한 일본여행 보이콧으로 러시아가 급부상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두 시간이면 갈 수 있는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는 저렴한 물가와 유럽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한국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곳이기도 하죠.      

러시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러시아 음식점 트로이카, 미리 러시아의 음식 문화도 접할겸 한번쯤 이태원으로 가보면 어떨까 합니다. 이태원 트로이카는 지하철역 이태원 4번출구로 나와 1~2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거의 3년만에 이태원 트로이카를 찾았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가니 이사를 해 버렸더군요. 이사한 곳은 큰 길 건너 대로변 2층같은 5층으로 훨씬 더 넓고 시원하게 전망이 뻥 뚫린 곳에 식당을 열었습니다. 이사한지 벌써 2년 됐다고 합니다.  

이곳은 러시아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 러시아 아주머니가 운영하는 러시아 가정식 전문점 입니다. 남편이 한국사람이어서 그런지 한국사람들 입맛에 어느정도 맞춘 러시아 음식이라고 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다양한 인형들과 러시아 전통  목각인형인 '마트료시카'가 곳곳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마트료시카는 인형속에 또 인형이 있어 꺼내고 꺼내도 계속 나오는 신기한 장난감 같은 인형입니다. 푸틴, 스탈린, 고르비 같은 러시아의 지도자들 인형부터 화려한 색상의 전통 인형까지 둘러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음식을 만드는 분들도 러시아 분들이고 특히 서빙하시는 분이 러시아 전통 의상을 입고 있어서 러시아에 와 있는듯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그리고 서빙하시는 분이 한국말을 잘 하셔서 주문도 문제 없습니다. 

반응형

닭고기 부침개와 러시아식 감자 샐러드가 들어간 러시아 전통 음식인 '올라디 쿠리느예'

러시아 냄새가 물씬 풍기는 식당 내부 입니다.

벽난로와 목각인형의 쿠션들도 신기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내부의 모습입니다.

주방에서 음식을 만드시는 분들도 러시아분이시라고 합니다.

푸틴부터 메드베데프,  옐친, 고르바초프, 스탈린...러시아의 역대 지도자들의 목각인형들 입니다. 

손으로 직접 그린 듯 한 목각인형, 마트료시카

귀여운 러시아 전통인형들도 있습니다. 

황실복장 인듯한 화려한 인형들도 한참 보게 됩니다. 

이태원 트로이카 메뉴판

 

 

러시아 보드카

러시아는 보드카의 나라죠, 처음 보는 보드카들이 눈길을 잡네요.

이태원 트로이카 메인요리

체부레키, 8,000원 양념된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들어간 러시아식 튀김만두 입니다.

겉은 바싹하고 속은 육향 진한 고기가 납작하게 들어 있습니다. 구운 고기만두의 맛 입니다. 크기가 엄청 큰...

동그랑땡 맛이 나는 닭고기와 러시아식 삶은감자에 양배추 샐러드가 있는 러시아 전통 음식인 '올라디 쿠리느예' 입니다. 16,000원

닭고기는 동그랑땡과 싱크로율 100% 입니다. 

돼지고기 샤슬릭 19,000원, 빨간 소스는 캐쳡보다 덜 자극적인 토마토 소스입니다. 기름이 빠져 전체적으로 담백합니다. 양꼬치에 사용되는 향신료를 살짝 뿌렸는지 이국적인 향이 나더군요. 

 

토마토 소스에 듬뿍 찍어서 한 입 먹으면 담백한 맛과 식감이 좋습니다. 

전에 있는 가게는 좁은 골목 이층에 있어서 엄청 깜깜했는데, 지금은 2면이 뻥~뚫러 개방감이 좋아졌습니다. 

지금같이 더울때는 야외 테이블은 지옥이겠지만, 선선한 계절에는 분위기 만점이 될것같은 야외 테이블 입니다. 이태원 거리가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무엇보다 화장실이 정말 깨끗해서 마음에 듭니다. 거의 호텔급입니다.

여름 휴가철 뭔가 모르게 마음이 허전하다면 이태원 트로이카로 러시아 여행을 해 보는건 어떨까요? 미리 계획 없이 다녀 올 수 있는 이태원 속 러시아 입니다. 

 

아래포스팅은 트로이카 첫번째 방문기 입니다. 

2015/11/03 - 한국속 러시아, 이태원 트로이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