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지도 크게 보기

반응형
반응형

이탈리아 지도

이탈리아는 유럽 남동부, 아펜니노 반도에 위치한 국가로, 발로 차는 부츠를 닮은 독특한 모양 덕분에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포 밸리 북쪽 국경에서 중앙 지중해까지 약 1,200km에 걸쳐 있습니다. 반도가 유럽 본토와 연결된 북쪽에는 스위스와 오스트리아에 걸쳐 있는 알프스 산맥과 만납니다. 

이탈리아 북서쪽은 프랑스, 스위스, 북동쪽은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반도는 동쪽으로 아드리아 해, 남쪽으로 시칠리아 해, 남동쪽으로 이오니아 해, 서쪽으로 리구리아 해와 티레니아 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알바니아, 알제리,크로아티아,그리스,리비아, 몰타, 몬테네그로, 스페인, 튀니지와 해상 국경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안의 또 다른 나라 산마리노 공화국과 바티칸 시국

지중해에서 가장 큰 두개의두 개의 섬이 이탈리아에 속해 있는데, 서쪽에는 사르디니아, 남쪽에는 시칠리아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탈리아 반도 안에 또 다른 두 개의 나라가 있는데요, 하나는 아드리아해 연안 근처 타타노 산 위에 위치한 독립 국가인 산마리노 공화국이며, 또 다른 하나는 로마의 서중부 쪽에 있는 바티칸 시국입니다. 바티칸 시국은 가톨릭의 수장인 교황이 통치하는 나라이며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이기도합니다. 두 나라 모두 세계 문화유산을 보유한 위대한 도시 국가이지만 별도의 입국 심사 없이 국경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국토 면적은 3,013만4천ha로 세계 70위이며 우리나라에 비해 3배 정도의 크기입니다. 인구는 5,930만 명이며 수도이자 최대 도시는 로마, 그리고 주요 도시로는 피렌체, 밀라노, 나폴리, 베니스가 있습니다. 

이탈리아 지도
이탈리아 지도

이탈리아의 지리적 특징

이탈리아의 산과 강

이탈리아 반도는 7,600km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해안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쪽으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알프스산맥과 접하고 있으며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4,810m)도 프랑스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반도를 따라 약 1,200km에 뻗어 있는 아펜 니노 산맥과 이탈리아 북쪽의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돌로미테 산맥이 있으며 650km의 포 강을 따라 있는 이탈리아 북부의 광활하고 비옥한 평야는 서쪽과 북쪽의 알플스 산과 남쪽의 아펜니노 산맥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평야는 동쪽의 아드리아해 해안까지 펼쳐져 있으며 포 분지는 거의 이탈리아 유일의 광활한 평야입니다. 

이탈리아의 화산 활동

이탈리아 전체, 특히 남부 이탈리아는 화산 활동이 활발한 지역입니다. 유럽 본토에서는 유일한 활화산이기도 합니다. 카타니아 시 근처 시칠리아 동부 해안에 있는 에트나 산은 유럽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이기도 합니다. 북쪽의 117km 떨어진 바다에서 스트롬볼리(Stromboli)가 솟아오르는데, 이 화산은 티레니아 해의 작은 섬을 만든 화산이며 시칠리아 해안의 화산 군도인 8개의 에올리아 제도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에트나 산(Mount Etna)과 스트롬볼리(Stromboli)는 활화산이며, 세 번째 화산인 베수비오 산(Mount Vesuvius)은 거의 1백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도시인 나폴리와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호수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는 모두 알프스 남쪽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베로나 근처의 가르다 호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호수이며 그 다음이 알프스 남쪽에 위치한 마조레 호수(Lago Maggiore)입니다. 그리고 가장 유명한 호수로는 알프스 기슭의 코모시 북쪽에 있는 코모호수(Lago di Como)인데 146㎢면적으로 이탈리아에서 세 번째로 큰 호수입니다. 

이탈리아 지도
이탈리아 지도

이탈리아 여행 물가

이탈리아는 시칠리아,베네치아, 돌로미테, 로마, 피렌체, 토스카나, 나폴리, 소렌토, 포지타노, 아말피, 모데나, 볼로냐, 피사의 사탑, 친퀘테레가 한국사람들이 많이 가는 주요 관광지입니다. 물가는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며 특히 주요 도시들의 숙박과 식사, 교통비가 비쌉니다. 그리고 남부 보다 북부쪽으로 올라갈수록 물가가 더 비싸집니다. 그리고 소매치기범들의 극성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합니다.  

 

유럽 지도 보기 

 

유럽 지도 자세히 보기(서유럽)

서유럽 지도 크게 보기 유럽의 서쪽에 위치한 나라들로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위스가 서유럽 국가로 이야기합니다. 서유럽은 서쪽으로 대

simsim.tistory.com

 

유럽지도 크게 보기 _동유럽 지도

동유럽 지도 크게 보기 동유럽은 독일 동쪽, 우랄 산맥의 서쪽 지역의 국가를 이야기합니다. 구 동구권 국가인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벨로루이사와 우크라이나

simsim.tistory.com

 

유럽지도 보기(북유럽)

유럽에는 일반적으로 북유럽과, 서유럽, 동유럽과 남부유럽으로 나뉩니다. 유럽은 두 번째로 작은 대륙이며 큰 반도 또는 아대륙(대륙보다는 작지만 섬보다는 큰 땅덩이)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

simsim.tistory.com

 

유럽지도 크게 보기(남유럽)

남유럽은 유럽대륙에서 지중해에 둘러 싸여 있는 이베리아, 이탈리아, 발칸 등 세 반도 안의 나라들로 주로 지중해의 아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는 것이 특징입니다. 13개의 주권 국가가 있으며 그

sims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