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지도 크게 보기

반응형
반응형

프랑스 지도

프랑스는 유럽의 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국가로, 서쪽으로는 비스케이 만(북대서양), 북서쪽으로는 영국 해협, 북쪽으로는 북해에 접해 있습니다. 프랑스는 북동쪽으로 벨기에 , 룩셈부르크 , 동쪽으로 독일 , 스위스, 이탈리아 , 남쪽으로 지중해, 모나코 , 스페인 , 안도라 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 프랑스는 또한 영국 과 해상 국경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1994년부터 프랑스와 영국은 영국 켄트의 포크스톤과 프랑스 북부 칼레 근처 파드칼레의 코켈을 연결하는 50.5km 길이의 해저 철도 터널인 채널 터널로 연결되었습니다.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나라인 프랑스는 본토를 기준으로 549,087km²의 면적을 가지며 한반도의 2.5배 넓이, 남한의 약 5배 넓이 입니다. 프랑스의 인구 는 6,700만 명(2020년 기준), 프랑스 본토에는 6,480만 명, 해외 지역에는 220만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는 파리로 경제 문화, 예술과 패션에서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프랑스 지도
프랑스지도

프랑스 정치 체제

 프랑스의 정치 체제는 헌법에 정의된 준통제 공화국의 정치 체제입니다. 행정부, 입법부, 사법부로 구성된 권력분립이 존재하며 국가 원수이자 행정부의 수장은 대통령 입니다. 대통령과 정부는 행정권을 행사하며 프랑스 정부는 총리와 장관으로 구성됩니다. 국무총리는 대통령이 임명하고 의회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2024년 01월 10일 34세의 가브리엘 아탈 교육부장관을 신임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프랑스 경제

 프랑스 경제는 고도로 발전된 자유 시장 지향적인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정부는 Air France, France Telecom(현재 Orange SA), Renault 및 Thales(현재 Thales Group)를 포함한 많은 대기업을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민영화했습니다.
 주요 부문은 화학 산업(Air Liquide, Groupe Roullier), 에너지(프랑스는 Électricité de France(EDF)가 운영하는 58개의 원자력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용량은 63.1 GWe입니다.)입니다. 다른 주요 부문으로는 자동차(Peugeot, Renault), 은행(BNP PARIBAS, Société Générale, Crédit Agricole), 보험(AXA), 소매(Carrefour, Auchan) 및 석유 산업(Total SA)이 있습니다.

프랑스 관광

프랑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이며 8,940만 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으로 인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수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프랑스에는 45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으며, 국가가 고려하려는 유산의 목록인 잠정목록에 등재된 곳은 문화유산 39개, 자연유산 5개, 혼합유산 1개, 37개입니다.

 

대표적인 세계문화유산으로는 Grotte Chauvet-Pont d'Arc로 알려진 퐁다르크 장식 동굴은 프랑스 남부 아르데슈 강의 석회암 절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유적지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잘 보존된 것으로 알려진 동굴 벽화가 있습니다. 그림의 탄소 연대 측정은 오리냐크 시대(30,000~32,000 BP) 초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동굴은 약 20,000년 전의 낙석으로 인해 폐쇄되었으며 1994년 재발견될 때까지 봉인된 상태로 남아 있었습니다.

 

포르토 만: 피아나 칼랑슈, 지롤라타 만, 스캔돌라 보호구역은 코르시카 북서쪽 해안의 스칸돌라 반도를 차지하는 스칸돌라 자연보호구역( Réserve Naturelle de Scandola) 의 일부입니다. 자연 보호 구역의 식생은 갈매기, 가마우지, 바다 독수리가 서식하는 관목입니다. 만의 맑은 바닷물과 작은 섬, 접근하기 어려운 동굴에는 풍부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노트르담 샤르트르 대성당은 프랑스 고딕 예술의 정점이자 13세기 초 종교 건축의 가장 완전한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는 파리 남서쪽 도로로 약 90km(56마일) 떨어진 프랑스 북서부의 샤르트르 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성당은 건축 혁신, 수많은 조각품, 150개가 넘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으로 유명합니다.

반응형

프랑스 지도
프랑스 지도

프랑스 지리

프랑스 수도권에는 두 개의 해안선이 있는데, 하나는 북대서양에, 다른 하나는 지중해에 있습니다. 총 길이는 3,427km에 달하는 해안선입니다.
 카운티 내부(북쪽과 서쪽)의 약 2/3는 평야 또는 완만하게 구불구불한 언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야에는 두 개의 주요 유역이 있습니다. 북서쪽은 센 강으로 배수되는 파리 분지, 다른 하나는 아키텐 분지입니다. 남서쪽, 가론 강이 비어 있음. 평원에는 여기저기에 고지대가 산재해 있습니다.


프랑스와 스페인 사이에 자연적인 경계를 이루는 두 개의 평행한 산맥인 험준한 피레네 산맥이 있으며, 가장 높은 산은 3,000m 이상 솟아 있습니다.
 남동쪽에는 이전에 화산 고지대였던 중앙산괴 (Massif Central)가 있습니다 . 대산괴 내에는 Chaine des Puys, 일련의 콘크리트 원뿔, 용암 돔 및 마르와 같은 사화산이 많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론 강에 의해 형성된 깊은 남북 갈라진 틈으로 분리된 대산괴의 동쪽에는 유럽의 거대한 산맥 시스템인 알프스의 일부인 프랑스 알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알프스에는  4,807m 높이의 몽블랑이 있습니다. 몽블랑은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최고봉이기도 한데, 두 나라를 나누는 국경에 "화이트 마운틴"이 있기 때문입니다.
 
프랑스 내에서 가장 긴 강은 루아르, 센, 가론, 론이며, 동쪽의 라인 강은 약 160km의 독일과 국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센강과 가론강은 프랑스 내륙수송의 주요 강이기도 합니다. 

프랑스 여행

프랑스여행이 처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파리를 여행하게 됩니다. 사이요궁전 광장에서 보는 에펠탑, 루브르박물관, 오르세미술관에서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몽마르뜨언덕과 노천카페, 샹젤리제 거리와 개선문도 빠질 수 없습니다. 

 

유럽지도 보기

 

서유럽 지도

 

유럽 지도 자세히 보기(서유럽)

서유럽 지도 크게 보기 유럽의 서쪽에 위치한 나라들로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위스가 서유럽 국가로 이야기합니다. 서유럽은 서쪽으로 대

simsim.tistory.com

동유럽 지도

 

유럽지도 크게 보기 _동유럽 지도

동유럽 지도 크게 보기 동유럽은 독일 동쪽, 우랄 산맥의 서쪽 지역의 국가를 이야기합니다. 구 동구권 국가인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벨로루이사와 우크라이나

simsim.tistory.com

남유럽 지도

 

유럽지도 크게 보기(남유럽)

남유럽은 유럽대륙에서 지중해에 둘러 싸여 있는 이베리아, 이탈리아, 발칸 등 세 반도 안의 나라들로 주로 지중해의 아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는 것이 특징입니다. 13개의 주권 국가가 있으며 그

simsim.tistory.com

북유럽 지도

 

유럽지도 보기(북유럽)

유럽에는 일반적으로 북유럽과, 서유럽, 동유럽과 남부유럽으로 나뉩니다. 유럽은 두 번째로 작은 대륙이며 큰 반도 또는 아대륙(대륙보다는 작지만 섬보다는 큰 땅덩이)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

sims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